UPDATED. 2024-04-25 15:36 (목)
초등학교 통학구역 변경…다음달부터 적용
상태바
초등학교 통학구역 변경…다음달부터 적용
  • 신혜지 기자
  • 승인 2023.06.05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북초·한울초 통학구역 추가
​​​​​​​대방2차 한시적 통학구역 운영
홍북초등학교는 2024년 3월 내포신도시 중흥아파트 옆으로 자리를 옮긴다. 새로 지어지는 홍북초 조감도. 사진=홍성교육지원청

홍성군 초등학교 학군이 오는 7월부터 변경된다.

홍성교육지원청(이하 홍성교육청)에 따르면 내포신도시에 올해 하반기 입주 예정인 공동주택의 임시 배치 학교를 지정하고, 홍북초의 내포신도시 신설·대체 이전으로 인해 지난달 10일 홍성군 내 초등학교 통학구역 조정을 결정했다.

홍성교육청은 통학구역 조정에 앞서 내포·한울·홍북초 운영위원회, 군청, 홍성군의회, 충남도의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통학구역조정위원회를 개최해 의견을 들었다. 통학구역조정위원회를 통해 변경된 학군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지난 4월 19일부터 5월 8일까지 20일 동안 의견서 받았다. 지난달 10일 확정한 초등학교 통학구역은 오는 7월부터 시행된다.

하반기 입주 예정인 공동주택이 늘어나면서 가장 크게 학군이 조정된 곳은 홍북초와 한울초다. 홍북초의 기존 학군은 내덕리 요덕마을, 대동리, 석택리, 용산리, 갈산리, 신정리 하유정마을, 산수리, 노은리, 대인리였다. 여기에 신경리 자경마을(중흥아파트, 대방아파트 2차, 모아미래도, RC-1)와 가람마을(꿈비채, RD-4), 주촌마을, 삽교읍 목리 지역이 추가된다.

한울초의 기존 학군은 LH아파트, 반도유보라마크에디션 등이 위치한 한울1마을, 모아엘가가 위치한 한울2마을 등이 속해 있었으나 가람마을, 신경마을 등도 포함된다. 내달 입주 예정인 대방2차아파트는 한울초, 내포초, 홍북초가 공동 통학구역으로 지정됐다. 대방2차아파트에 입주하는 학생들은 원래 다니던 학교에서 내년 2월까지 한울초, 내포초, 홍북초로 전·입학이 가능하다.

2026년 3월 내포신도시로 이전·신설하는 홍주초에 해당하는 학군은 홍성초와 홍남초로 진학 가능하다. 홍주초 학군은 오관리1·2·6·13구, 오관리12구, 대교리 1·2·3구, 소향리, 내법리, 내덕리(서력, 어경)이다.

용봉초, 금마초, 배양초, 홍동초, 금당초, 장곡초, 은하초, 결성초, 서부초, 신당초, 갈산초, 구항초, 대정초는 해당하는 구역 희망자에 한해 진학이 가능하다. 구역은 학교마다 상이하다. 홍성초, 홍주초, 홍남초, 광천초 학군에는 변동 사항이 없다. 자세한 내용은 홍성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홍성교육청 행정과 유성이 주무관은 “면 단위의 학교에는 소규모 학교가 많고, 소규모 학교로 진학을 희망하는 학부모들이 있어서 소규모 학교들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대방2차아파트의 경우에는 원래 이전되는 홍북초로 진학해야 되지만, 홍북초가 내년 3월 개교하기 때문에 한시적으로 공동 통학구역을 운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