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제3회 청소년의 달 기념 행사 개최
상태바
제3회 청소년의 달 기념 행사 개최
  • 신혜지 기자
  • 승인 2023.05.2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체험 부스·가수 초청 공연 진행
'청소년의 달 기념 행사'가 지난 20일 여하정에서 열렸다. 청소년들이 체험 부스에 참여하고 있다.

청소년의 달을 맞아 지난 20일 기념 행사가 여하정에서 열렸다.

올해로 3회를 맞은 ‘청소년의 달 기념 행사’는 홍성군의 대표적인 청소년 축제다. 청소년기본법에 의거해 매년 5월을 ‘청소년의 달’로 규정하고, 홍성군은 5월 넷째 주 토요일마다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기념 행사를 열고 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과 함께 빛나는 여하정’을 주제로, 홍성군이 주최, 홍성군청소년수련관이 주관을 맡아 진행됐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개막식 △모범 청소년·지도자 시상 △온라인 공모전 결과 발표 △체험 부스 운영 △관객 참여형 레크리에이션 △청소년 무대 공연 등이 진행됐다. 초청 가수로는 박예빈, 박효진 트로트 남매와 가수 우디가 참여해 호응을 이끌었다.

홍성군청소년수련관 피기용 관장은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행사를 기획·운영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역량을 개발하고, 건전한 여가 문화로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제3회 홍성군 청소년의 달 온라인 공모전 대상 정은지, 최우수상 송연주, 우수상 김소은 △홍성군수 표창 홍성중 안기헌, 광천청소년문화의집 김단비 △홍성군의장 표창 홍동중 방단아, 홍성군청소년수련관 최은아 △홍성교육장 표창 갈산고 박세은, 홍성군청소년수련관 박현수.

체험 부스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을 하며 시간을 보내고 있다.
홍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감정오일과 아웃리치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