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읍·면 이모저모
상태바
읍·면 이모저모
  • 홍성신문
  • 승인 2023.05.08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북읍새마을부녀회 사랑의 쌀 나눔
홍북읍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성심)가 지난 2일 사랑의 쌀 나눔으로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전했다. 부녀회원들은 10kg 48포를 모아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새마을부녀회는 새봄맞이 대청소, 숨은자원 모으기 등 각종 행사에 참여해 봉사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서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버이날 정 나누기
서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서준)는 지난 2일 위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정의 달을 맞이해 어버이날 정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회원들은 홀로 사는 노인과 산불 피해 주민들 집을 찾아 소고기와 과일 등이 담긴 선물꾸러미를 전달하며 안부를 물었다.

 

광천읍, ‘주민건강 걷기대회’ 성황리 마무리
광천읍주민자치회(회장 김노성)가 지난달 29일 주민의 건강 증진과 화합을 위한 ‘주민건강 걷기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400여 명이 참여했다. 주민들은 하상주차장을 출발해 소용2교를 거쳐 하상주차장으로 돌아오는 3km 구간을 걸었다.

 

금마면새마을부녀회, 소외된 이웃 반찬 제공
금마면새마을부녀회(회장 김정희)는 지난 1일 결식 우려가 있는 독거노인과 다문화가정에게 반찬을 만들어 제공했다. 반찬 제공은 금마면새마을부녀회가 폐농약 봉지 및 플라스틱 병을 수집한 후 ‘한국환경공단’에 반납하고 받은 수거보상비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갈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효 행사 진행
갈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정동선)는 지난달 28일 어버이날을 앞두고 취약계층 30가구를 직접 방문해서 카네이션과 화분, 선물꾸러미를 전달했다. 정동선 위원장은 “복지사각지대가 없도록 더 열심히 노력하는 갈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은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버이날 선물
은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일 ‘어버이날 효 선물’을 전달했다. 홀로 지내거나 가족의 왕래가 뜸한 100여 가구를 대상으로 불고기, 떡, 과일, 음료수가 담긴 선물을 전하며 안부를 물었다. 선물은 은하면 새마을지도자회와 새마을부녀회가 후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