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광천 벚꽃축제 더욱 확대되길”…8일 축제 개최
상태바
“광천 벚꽃축제 더욱 확대되길”…8일 축제 개최
  • 신혜지 기자
  • 승인 2023.04.03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천읍기관단체장 회의 개최
광천읍주민자치회 김노성 회장이 벚꽃축제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광천읍 기관단체장 회의는 지난달 30일 광천읍행정복지센터에서 열렸다.

광천읍 기관단체장들이 벚꽃축제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당부했다.

광천읍 기관단체장 회의는 지난달 30일 광천읍행정복지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회의에는 16명의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지역사회 발전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광천읍주민자치회와 광천라이온스클럽에서 진행하는 벚꽃축제는 오는 8일 개최된다.

광천읍주민자치회 김노성 회장은 “8일 벚꽃축제가 열린다. 이날 주민자치회에서는 주민 건강 걷기 대회를 실시한다. 오전 9시 30분에 시작해 상담주차장에서 행사가 마무리되기 때문에 바로 이어서 11시에 라이온스에서 주최하는 행사에 참여하면 된다”며 “다들 부담 없이 나오셔서 벚꽃 구경도 하고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천라이온스클럽 원유섭 회장은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행사를 못 해서 어르신들이 많이 움츠려 계셨다. 움츠리고 계셨던 어르신들이 나와서 봄을 맞아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기관단체장님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홍성군의회 장재석 부의장은 “벚꽃축제는 코로나 이전 효문화 축제로 진행했었다. 그때는 광천의 봄 축제 중 가장 성공한 축제라고 생각한다”며 “어르신들을 모시고 식사를 제공하면서 향토 가수들이 흥을 돋구아 주는 이런 축제가 광천에 더 확대돼야 되고 어르신들을 모시는 축제로 거듭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천읍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이장연합회, 주민자치회,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바르기살기위원회, 번영회, 로타리클럽, 라이온스클럽은 봄을 맞아 지난달 31일 광천읍 곳곳의 환경 정화 활동에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