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읍·면 이모저모
상태바
읍·면 이모저모
  • 홍성신문
  • 승인 2023.03.20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서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서준)는 지난 15일 서부면행정복지센터에서 협의체 위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지난해 사업결과 보고와 2023년 사업계획을 논의했다. 올해는 주거환경개선사업, 저소득가구 반찬배달사업,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등 6개 사업을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이서준 위원장은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위원들과 함께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갈산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본격 시작
갈산면주민자치회(회장 이기한)가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본격 시작했다. 이달 초 난타교실, 배드민턴교실을 시작으로 노래, 농악, 난타, 요가, 라인댄스, 배드민턴, 테니스, 탁구교실 등 8개 교실애 주민 200여 명을 대상으로 주민자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기한 회장은 “주민 여가 선용의 기회 제공은 물론 갈산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통한 주민화합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결성 맹호농장, 사랑의 쌀 100kg 기탁
결성면 맹호농장(대표 임인자)이 지난 14일 결성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사랑의 쌀 10kg 100포를 기탁했다. 쌀은 결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결식우려 노인 및 저소득가정 등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임인자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복지사업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 싶다”고 말했다. 맹호농장은 올해 하반기에도 쌀 1000kg을 기탁할 것을 약속했다.

 

장곡면, 취약계층 청소 지원
장곡면은 지난 11일 홍성나눔봉사회 봉사활동과 연계해서 지역의 어려운 이웃집을 청소했다. 홍성나눔봉사회는 홍성군, 홍성교육지원청 등, 홍성 지역 공직자들로 구성된 봉사 단체다. 2004년부터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의 집을 찾아 청소나 정리 등을 지원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박은주 장곡면장은 “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하고 필요한 복지 서비스를 연계해서 맞춤형 복지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은하면, 새봄맞이 자연정화 활동
은하면(면장 최인수)은 지난 13일 새봄맞이 대청소를 진행했다. 새마을지도자와 부녀회원, 의용소방대 등 60여 명은 광천읍과 맞닿아 있는 포항마을 광천천 일대에 방치된 각종 생활 쓰레기를 수거하는 자연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최인수 은하면장은 “바쁜 일정에도 자연정화 활동에 참여해주신 회원들에게 감사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자연정화 활동을 통해 깨끗한 은하면 만들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부면새마을회, 새봄맞이 대청소
서부면새마을지도자(회장 이재형)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엄현숙)는 지난 14일 서부면 직원과 마을주민 등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남당리 일원에서 새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로 관광객이 많이 찾는 남당리 축제장 및 상가 도로변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남당리 주민들도 참여해서 깨끗한 서부 만들기에 힘을 보탰다.

 

홍동면, 깨끗한 하천 만들기 위해 노력
홍동면 주민들이 깨끗한 삽교천변을 만들기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홍동면새마을지도와 새마을부녀회, 홍동면바르게살기위원회 회원 60여 명은 지난 15일 삽교천변에서 버려진 쓰레기와 영농폐기물을 치웠다. 모영미 홍동면새마을부녀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 활동을 통해 아름다운 홍동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