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홍성군 복지 서비스 한자리서 체험
상태바
홍성군 복지 서비스 한자리서 체험
  • 신혜지 기자
  • 승인 2022.09.24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년 만에 개최된 주민 복지서비스 박람회
아이들이 한국여성지도자연합 홍성군지회에서 나눠 주는 주먹밥을 먹기 위해 줄을 서고 있다.
주민들이 부스 곳곳을 둘러 보며 시간을 보내고 있다.

홍성군의 복지를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주민 복지서비스 박람회’가 열렸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 21일 홍주읍성 일원에서 주민복지관, 자원봉사관, 사회협력관, 플리마켓 등으로 나눠 다양한 서비스를 주민에게 제공했다. 박람회는 홍성군 주최, 홍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70여 개의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아프리카돼지열병과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2018년 이후 4년 만에 개최돼 눈길을 끈다.

부스를 찾은 주민 이민주 씨는 “행사에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다. 홍성에 이렇게 다양한 기관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됐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각 부스에서는 기관·단체 홍보와 함께 심폐소생술, 한궁, 경찰 체험 등 다양한 체험도 경험해 볼 수 있었다. 여러 캠페인도 곳곳에서 진행됐다.

홍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윤 공동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박람회는 군민들을 위한 주민복지 서비스 제공 기관과 자원 봉사 단체, 지역 내 대학들이 함께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며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알리고, 홍성의 복지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자리”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박람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과 나눔의 불씨를 다시 한번 지피는 기회와 희망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홍성군을 위해 공헌한 16명에 대한 유공자 표창도 함께 진행됐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홍성군수 표창 송혜련(홍성통합상담지원센터), 육통(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 채선병(홍성군자원봉사센터, 손향주식회사), 권영신(홍성군청소년수련관)

△홍성군의회의장 표창 김민옥(홍성군자원봉사센터, 한국여성지도자연합회), 길혜영(국민건강보험공단 노인장기요양보험홍성운영센터)

△국회의원 표창 임이재(홍성군자원봉사센터, 말끄미 봉사단)

△충남도의회의장 표창 서경원(홍성시니어클럽), 오해은(홍성군어울림발달 장애인주간활동센터), 주수현(군청 복지정책과 희망복지팀)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 회장 표창 이소정(홍성군사회복지협의회), 최은아(홍성군청소년수련관)

△충남사회서비스원장 표창 김은희(대전지방고용노동청 보령지청), 김현숙(충남홍성 지역자활센터)

△충남자원봉사센터장 표창 장현, 홍은정(대한적십자사 홍성지구협의회)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충남지부에서 캠페인 활동을 하고 있다.
한 주민이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판매하는 음료를 주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