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23 03:56 (토)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1.10.09 0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천읍, 제4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
광천읍은 지난달 29일 광천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제4기 광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30여 명의 위원들은 매달 정기회의를 통해 취약계층 발굴 등 광천지역의 복지 증진에 관련된 논의를 나눈다. 이필순 민간위원장은 “더욱 적극적으로 우리 내 어려운 이웃들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갈산초 학생들 행정복지센터 방문
갈산초 학생들이 지난달 29일 갈산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다. 2학년 학생 11명은 사회과목 수업의 일환으로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우리 마을 행정현장을 직접 견학하고 지역 관공서의 기능, 역할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면장님과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성소방서, 죽도 대형소화기 비치
홍성소방서(서장 김성찬)는 지난달 30일 죽도에 대형소화기를 전달하고 소방시설 관리 상태를 점검했다. 소방서에서는 죽도마음쉼터 등 7개소에 대형소화기를 비치했다. 화재 초기 진압을 위한 호스릴 소화전 점검 및 사용법을 교육했다.

 

유튜브 공모전 ‘당신의 기억, 홍성’ 대상
홍성군문화특화사업단(이하 사업단)이 문화도시 홍성을 대표하는 영상 이미지를 찾기 위해 개최한 2021년 ‘문화도시 홍성 유튜브 공모전’에서 경기도 안산시에 거주하는 윤성현 씨의 작품 ‘당신의 기억, 홍성’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전국에서 총 35편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1차 비대면 심사와 2차 현장 심사를 거쳐 17편의 작품이 선정됐다.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 캠페인
홍성군은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문화 질서 확립과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달 30일 홍성경찰서, 농협중앙회홍성군지부, 홍성신협, 전국모범운전자회 홍성지회 등 유관 기관·단체가 발 벗고 나섰다. 교통 통행량이 많은 덕산통사거리와 홍남초등학교에서 5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 캠페인’을 추진했다.

 

‘헤아림 후원회’, 홍주고 장학금 전달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 ‘헤아림 후원회’는 지난달 30일 홍주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헤아림 후원회’란 나눔과 실천을 목적으로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어르신 후원회’로 2017년부터 운영됐다. 25명의 노인이 매월 1만원 정기적인 기부활동을 한다.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추진
홍성군이 10월 국경일과 국가 기념일을 맞아 애국심을 고취하고 나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자 범군민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한다. 한편 태극기 게양은 관공서와 공공기관 청사의 경우 24시간, 일반 가정과 민간기업의 경우 기념·국경일 당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게양하면 된다.

 

미래엔서해에너지-홍성군 업무 협약
홍성군이 CCTV를 통한 안전 보호망을 강화하고 각종 사고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미래엔서해에너지와 맞손을 잡았다. 군은 지난달 29일 김석환 홍성군수와 미래엔서해에너지 박영수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혜전대 전국 고등학생 조리경연대회 개최
혜전대학교는 조리사의 자질을 갖춘 인재 발굴 및 양성을 위해 지난달 29일 제11회 총장배 전국 고등학교 조리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서울, 인천, 예산 등 80여 개의 고등학교에서 조리에 대한 열정으로 참가하여 열띤 경쟁 끝에 인천뷰티예술고 조한진 학생이 대상을 차지했다.

 

홍성교육청 이해충돌 방지 서약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수)은 지난달 29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21년도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를 위한 서약식을 실시했다.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의 의미를 되새기고, 지역민의 신뢰를 확보하기 위한 공정한 직무수행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홍주여객 ‘노인의 날’ 65세 이상 무임승차
홍주여객(대표 이실)이 제25회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을 존경하는 취지로 지난 2일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시내버스 무임승차를 실시했다. 이실 대표는 “경제발전의 주역이셨던 노인들을 공경하며 그 뜻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노인의 날을 맞아 무임승차를 실시하게 됐다. 앞으로도 노인들을 위해 뜻있는 봉사를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