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홍성마늘, 전국 롯데마트서 판매
상태바
홍성마늘, 전국 롯데마트서 판매
  • 홍성신문
  • 승인 2021.06.2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의 대표 특화작물인 홍성마늘이 전국 110개 롯데마트 지점에 입점했다. 

홍성군의 대표 지역특화 작물이자 토종 신품종인 홍성마늘(품종 홍산)이 지난 24일 롯데마트 전 지점(110개)에 입점, 전국 소비자들의 입맛 공략에 나선다.

홍성마늘은 고혈압, 고지혈증 등에 효과가 있는 클로로필 성분이 많이 함유돼 있어 마늘 끝에 초록색을 띄는 것이 특징으로 ‘2020년 대한민국 우수품종 대상(대통령)’을 수상한 국산 신품종 마늘이다. 군에 따르면 지난겨울 냉해와 강우로 국내 마늘작황이 좋지 않은 상황임에도 홍성마늘은 비교적 생육이 양호하여 지난해보다 많은 900~1000톤이 수확돼 우수한 품질의 마늘을 합리적인 가격에 유통할 수 있게 됐다.

군은 일반인들에게 조금은 생소한 홍성마늘의 우수한 품질, 효능, 맛을 쉽고 친숙하게 알리기 위해 롯데마트와 함께 제작한 영상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이밖에 마늘 제철을 맞아 홍성마늘의 판로는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7월부터 쿠팡을 통해 본격적인 온라인 판매가 시작되며, 서울수도권 지역 농협마트(150개 지점) 유통도 협의가 완료된 상태라고 군은 밝혔다.

홍성마늘연구회 이성준 회장은 “기능성 성분이 많고 농업인이 재배하기 쉬운 국산 신품종 홍성마늘의 유통이 본격적으로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재배면적이 빠르게 증가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홍성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