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행정수도 결정 5개월내 도청 결정
상태바
행정수도 결정 5개월내 도청 결정
  • 이기동
  • 승인 2003.02.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 도의회에 밝혀 … 도의원들 "행정수도와 도청 이전은 별개"
노무현 정부의 '충청권 신 행정수도 건설' 공약으로 충남도청 이전지 결정이 신 행정수도 후보지 결정 이후에나 가능 할 것으로 보인다.

충남도는 26일 도의회의 요청으로 이루어진 '도청이전 추진방안에 관한 보고회'를 통해 "신행정수도 충청권 건설이 추진되고 있음을 감안해 신행정수도 영향력 등 제반 여건변화를 객관적으로 면밀히 검토하여 도청이전을 추진하겠다"며 "신 행정수도 이전 후보지 결정 후 즉시 도청이전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도청이전 추진 방안 설명에 나선 최민호 기획실장은 "신 행정수도 이전 계획의 윤곽이 드러나지 않은 상황에서 도청이전을 먼저 추진하는 것은 불이익과 오류를 범할 우려가 높다"며 "제반여건과 여러 의견을 종합한 결과 도청이전 추진은 신행정수도 이전 후보지가 결정될 때까지 상황을 예의 주시하면서 미래 지향적 안목에서 잠시 보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이날 충남도가 밝힌 향후 도청이전 계획에 따르면 신 행정수도 이전지 결정이 완료되면 3개월내에 신 행정수도 위치·지역·영향을 고려해 도청이전 용역의 재 발주를 통한 보완을 마무리하고, 5개월 내에 도의회의 협의를 거쳐 후보지를 결정, 6개월내 도청 이전관련 각종 조례 정비, 8개월 내 도청 이전 본부 설치, 1년 내 도청이전 기본계획을 수립 한다는 계획이다.

도의 이같은 발표에 대해 홍성의 이종건, 이은태 의원을 비롯해 충남 서부지역 도의원들은 "행정수도 이전과 충남도청 이전은 별개문제다. 행정수도 충청권 이전을 이유로 도청이전 논의를 연기하는 것은 설득력이 없다. 충남도청은 행정수도 이전 대상지로 거론되고있는 지역에서 멀리 떨어진 지역으로 이전해야한다. 충남 동부권은 고속철도 개통 등으로 도청이 이전되지 않아도 발전하고 있다"고 주장했으며 공주 송민구 의원 등 동부권 도의원들은 행정수도 이전지가 결정된 후에 도청 이전지를 결정해야 한다고 주장 팽팽한 대겨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