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보조사업자 선정 배후설 ‘모락모락’
상태바
보조사업자 선정 배후설 ‘모락모락’
  • 민웅기 기자
  • 승인 2020.05.31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의회, 정책 협의회·행정 감사 등 검증 돌입
문병오 의원 사업자 이사 등재…“확대해석 안 돼”

홍성군의회가 문화재 활용사업 보조사업자 자격 논란과 관련해 검증을 벼르고 있는 가운데 문병오 군의원이 이 사업자의 상급 단체 이사인 것으로 확인됐다. 문 의원은 선정된 사실도 알지 못했다는 입장이다.

홍성군은 지난달 6일 3억5000만원이 투자되는 문화재청 생생문화재 사업을 수행할 보조사업자로 ‘000 홍성군지회’를 선정, 발표했다. 그러나 이 단체가 홍성군이 당초 공고한 공모의 신청자격 중 사업 실적과 소재지 주소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논란이 일었다(본지 2020년 5월 18일자, 25일자 1면 기사 참조).

홍성군의회가 이와 관련 홍성군에 보조금 교부 중지, 재검토를 공식적으로 요청하는 등 확인 작업에 나섰다. 또 오는 2일 정책협의회에서 담당부서인 문화관광과를 불러 해당 사업에 대한 제반사항을 묻는 것은 물론 12일부터 실시되는 행정사무감사에서 이 문제를 집중 거론할 것으로 알려졌다.

그런데 이 같은 상황에서 문화관광과 소관상임위인 행정복지위원회의 문병오 위원장이 논란의 대상인 ‘000 홍성군지회’의 상급 단체인 ‘000 충남도지부’의 이사로 등재된 사실이 확인됐다. 000 홍성군지회장은 충남도지부장을 겸임하고 있다.

문병오 의원은 이와 관련 “도지부 이사로 등재된 걸 이제 알았다”며 “(000 홍성군지회의)선정에 대해 알지도 못했다”며 확대해석을 경계했다. 또 “(000 홍성군지회)자격에 문제가 있는 것을 알고 있다”며 “행정사무감사에서 정확히 문제제기해 사업을 원점으로 돌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역 문화계에서는 사업자 선정과 관련 배후설이 피어오르고 있다. 한 문화계 관계자는 “의회가 재검토를 요구하고, 군청 내부에서조차 이해할 수 없다는 평가가 터져 나오고 있는데, ‘문제가 없다’는 말만 되풀이하고 있는 문화관광과의 입장은 다른 이유가 있는 거 아니냐는 의혹을 낳기에 충분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