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이종상 화백 생가, 기념관 건립 기본계획 나와
상태바
이종상 화백 생가, 기념관 건립 기본계획 나와
  • 전상진 기자
  • 승인 2013.02.19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종상(사진 왼쪽에서 세번째) 화백 부부가 최종 용역보고회에 참석해 고향인 예산에 보답할 수 있는 활동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예산군은 일랑 이종상 화백 생가복원 및 기념관 건립사업 기본계획에 따른 최종 용역보고회를 지난 13일 군청 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이종상 화백 부부를 비롯해 최승우 군수, 군의회 의원 및 문화예술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설규모, 공간기본구상, 시설물배치 등 공간계획과 투자비 산출 및 사업 타당성에 대한 검토보고, 질의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용역을 맡은 충남발전연구원은 지상 1층과 지하 1층 연면적 1701㎡ 규모의 기념관 조성, 이종상 화백 생가 복원, 주차장·생태화훼공원 등 부대시설 조성 등에 총 77억8000만 원의 사업비를 산출했다.

또한 사업 타당성 검토에서는 예상 관람객 및 입장료 등의 예상 수익과 시설운영 예상비용 등을 비교한 결과 경제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운영상 예기치 않은 비용 발생 등 향후 조치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보고회에 참석한 이종상 화백은 “기념관 및 생가 건립추진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기념관 조성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 향후 작품 활동과 교육 사업을 고향인 예산에 중심을 두고 지역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번 최종 용역보고회 결과를 바탕으로 사업비 확보 및 투·융자 심사 등 절차를 거치고, 지역 내 각계각층의 의견 수렴을 통해 신중히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