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홍북초 이전신설 내달 3일 투표
상태바
홍북초 이전신설 내달 3일 투표
  • 김영찬 기자
  • 승인 2020.05.25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무보 2/3 참석.과반 찬반으로 결정
찬성 시 내포로 이전 초.중학교 신설

홍북초등학교 이전과 중학교 통합 신설에 대한 찬반 투표가 다음달 3일 홍북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홍성교육지원청은 홍북초등학교 교육공동체 협의회에서 재투표를 요청해 옴에 따라 이에 대한 학부모 설명회와 찬반투표를 다음달 3일 홍북초 체육관에서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설명회는 1차 4시, 2차 8시에 예정되어 있다.

홍북초등학교에 다니는 자녀를 둔 학부모가가구당 1표를 행사할 수 있으며 대상자의 2/3 이상이 참석해 참석자의 과반수 이상이 찬성할 경우 가결된다. 참석자의 반수 이상이 반대할 경우에는 부결된다.

1차 투표에서는 학부모 18명이 불참했기 때문에 전체 학부모에게 투표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투표방법도 사전에 투표지를 밀봉해 보내거나 우편으로 보내는 것도 가능하게 했다.

이번 투표 결과에 따라 충남교육청과 교육부의 투자심사를 다시 받게 된다. 투표에서 찬성으로 결정되고 이후 투자심사에 통과할 경우 중흥S클래스 옆 부지에 홍북초ㆍ중학교가 2023년 3월 이전에 신설되게 된다. 반대로 결렬될 경우 초등학교는 한울초등학교 옆의 땅을 매입해 교실을 증축하고 중학교는 내포중학교와 덕산중학교로 학생을 나누어 배정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구본용 홍성교육지원청 행정과장은 이번 투표는 내포신도시 초ㆍ중학교 학생이 다니게 될 학교를 결정하는 중요한 사안이므로 많은 학부모가 설명회와 투표에 참여해 현명한 결정을 내려줄 것을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