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봄 향기 가득 … 축제의 계절 왔다
상태바
봄 향기 가득 … 축제의 계절 왔다
  • 윤종혁 기자
  • 승인 2018.04.03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예산군은 이달 7일 복합문화복지센터 앞 입구 벚꽃로에서 제18회 가족사랑 걷기대회를 개최한다.사진은 지난해 대회 모습. 사진제공=에산군

벚꽃 가득한 예산걷기대회 7일 개최
내포문화숲길 걷기축제도 7일 열려
홍주성 천년여행길 걷기 축제 28일

봄기운 가득한 축제가 홍성과 예산 등 곳곳에서 열린다.

예산군은 이달 7일 복합문화복지센터(예산군청소년수련관) 앞 벚꽃로에서 예산군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제18회 가족사랑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걷기대회는 오전 10시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앞 광장에서 출발해 관작산업단지(인지디스플레이)를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총 3.4㎞를 걷게 된다.

걷기대회는 별도의 접수 없이 당일 출발시간 전까지 도착하면 함께 걸을 수 있다. 부대행사로는 청소년 댄스동아리 공연, 색소폰 연주, 사물놀이, 댄스스포츠 등 식전공연과 함께 실종아동예방 지문 등 사전등록, 열쇠고리 만들기 및 사랑하는 가족에게 엽서보내기 등이 다양하게 준비됐다. 오케스트라와 기타동아리 등의 거리공연도 준비됐다. 참가비는 없다.

‘제4회 내포문화숲길 걷기축제’도 오는 7일 오전 9시부터 당진시 면천읍성 서문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걷기축제는 면천진달래민속축제와 연계해 면천읍성 일원 백제부흥군길 8㎞ 구간에서 각각 2시간·2시간 30분이 소요되는 총 2개 코스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원하는 코스를 선택해 진달래와 산수유가 곱게 피어나는 숲길을 즐기며 천천히 걸으면 된다. 이번 축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만 원으로 자원봉사점수 3시간 부여(클린워킹)와 함께 기념품, 간식, 점심식사가 제공된다. 참가 신청은 ㈔내포문화숲길 홈페이지(www.naepotrail.org) 또는 사무처(041-338-0773)를 통해 할 수 있다.

홍주성 천년여행길 들꽃걷기축제가 오는 28일 개최된다. 축제는 홍성역~홍성전통시장~홍주의사총~매봉재~홍주향교~대교공원~홍주성 약 8.3km를 걸으며 찬란한 천 년의 역사를 품에 안고 있는 내포의 큰 고을 홍성을 돌아볼 수 있는 걷기 축제다. 들꽃걷기축제에서는 숲속 전시회, 숲속 프린지 공연, 숲속 요가교실과 각종 만들기 마당, 놀이ㆍ참여마당 등의 체험행사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없고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