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안 지사, 동성애 발언 사과하라”
상태바
“안 지사, 동성애 발언 사과하라”
  • 홍시화 기자
  • 승인 2017.01.3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기독교총연합회와 충남성시화운동본부는 지난달 31일 충남도청 내 브리핑룸에서 공동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충남 기독교계 공동성명 … 인권조례 폐지 요구
도 “동성애와 인권조례는 별개 … 의견수렴 중”

충남 기독교계가 안희정 충남도지사의 동성애 발언이 부적절하다며 공식사과를 요구하고 나섰다.

충남기독교총연합회(회장 강신정)와 충남성시화운동본부(회장 최태순)는 지난달 26일 충남도청 내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권을 논하면서 충남도민과 기독교계를 무시한 안 지사의 동성애 발언은 신앙인들의 양심을 짓밟아버리는 모욕적 발언”이라고 밝혔다.

안 지사는 지난달 14일 한 팟캐스트에 출연해 ‘동성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질문에 “개인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성적 정체성에 관한 문제이기 때문에 우리가 논쟁할 가치가 없다”고 말했다.

이에 충남기독교총연합회와 충남성시화운동본부는 공동 성명서에서 “모 방송의 발언뿐 아니라 안 지사는 선출된 이후 동성애 옹호 활동을 해 왔다”며 “지난 2014년 10월 13일 ‘충남도민 인권선언’을 통해 ‘성적지향과 성정체성을 차별하지 말 것’을 선언하고 충남도는 지난 2015년 10월 30일 ‘인권보장 및 증진 조례(이하 인권조례)’를 통과 시켰다”고 말했다. 또 “지난 2016년 2월 28일에는 충남도내 15개 기초자치단체장들인 시장·군수들과 MOU를 체결, 인권관련 조례를 제정토록 했다”고 말했다.

이에 이들 단체는 안 지사에게 동성애 발언을 공식 사과하고 15개 시·군에 인권조례폐지를 요구했다. 안 지사가 동성애를 지속적으로 옹호할 경우 전국 6만 교회와 연합하여 낙선운동과 주민소환 활동을 전개할 것을 발표했다.

이강식 충남도 정책수립국 자치행정과 팀장은 “인권 조례는 도민의 인권을 보호하고 증진하기 위한 것으로 상위법인 국가인권위원회법에 따른 것이며 동성애를 옹호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조례 시행규칙 제정안의 입법예고기간이 오는 12일까지로, 도민의 찬성·반대의견을 수렴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