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내포, 꽃과 드론축제’ 열린다
상태바
‘내포, 꽃과 드론축제’ 열린다
  • 김혜동 기자
  • 승인 2015.08.19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9~10일 홍보관 일원서
경진대회·공연·체험행사 풍성

오는 10월 9일부터 이틀간 내포신도시 홍보관 일원에서 ‘내포, 꽃과 드론축제’가 개최된다.

충남도가 주최하고 충남테크노파크·한서대·도청이전주민생계조합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충남과학축전’과 연계해 다채로운 체험행사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충남도에 따르면 내포신도시 홍보관 일원은 전신주와 고층빌딩이 없어 드론(무인조종항공기) 비행에 적합한 곳으로 축제기간에 맞춰 다채로운 빛깔의 국화꽃, 코스모스가 만개해 축제 분위기를 한층 돋울 예정이다.

축제 세부 프로그램은 △항공사진촬영, 인명구조, 드론레이싱, 드론전투 등 경연대회 △열기구 탑승, 드론 조종, 물 로켓 만들기 등 체험행사 △드론산업 관련 전시회 및 각종 공연 등이다. 특히 항공사진 촬영 경진대회는 드론을 활용, 가을꽃이 만개한 내포신도시 홍보관 일원의 전경을 촬영해 우수작품을 가리는 방식으로 우수작품은 도청 내에서 전시된다.

또 인명구조 경진대회는 드론을 통해 조난자의 좌표를 획득하고 조난자 반경 2m 이내에 구호물품을 배송하는 방식으로 방재·인명구조·산불감시 등 드론의 다양한 활용성을 가늠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충남도는 밝혔다. 이외에도 일반인들이 직접 드론을 조종할 수 있도록 하는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조경연 도 내포신도시건설본부장은 “이번 축제는 내포신도시를 홍보하고 도내 드론 관련 산업이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