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여성정책평가 최우수
상태바
여성정책평가 최우수
  • 윤홍석
  • 승인 2002.01.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정책평가 최우수
2001년 기초자치단체 여성정책추진 상황 평가에서 홍성군이 충남 최우수군으로 선정됐다.

지난해 11월 전국 232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행정자치부에서 평가한 기초자치단체 여성정책추진 평가에서 홍성군은 충남 최우수군, 전국 9위의 성적으로 평가받았다.

군은 전국에서 최초로 여성부신설 경축 특별강좌와 남성지도자 특별강좌를 개최했으며 청소년들의 건전육성을 위한 김강자 총경 초청 부모특별강좌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 것이 높게 평가된 것으로 자체 분석했다.

또한 여성의 발전과 사회참여기회 확대를 위한 어머니교양대학 운영, 여성기술취미 교육 실시, 성폭력피해상담소를 운영해 피해여성들에게 상담을 통한 자신감을 회복시켜 주고 의료적, 법률적 대안마련과 올바른 성의식 예방교육을 통해 건전한 사회질서 확립에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이밖에 여성단체 활성화를 위한 교양교육과 간담회 개최, 각종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저소득 모·부자가정 생활안정 및 복지수준 제고로 자활자립여건을 조성해 건전한 가정 육성을 위한 복지사업 운영과 여성발전을 위한 많은 사업들을 추진했다.

한편 군은 2002년도 사회 전반적인 모든 영역에서 남녀평등 촉진과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및 복지증진을 위한 능력개발을 통해 건강한 가정의 구현과 국가 및 사회의 발전에 남녀가 공동으로 참여하고 책임을 분담할 수 있도록 하는 방향으로 더욱더 내실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