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읍·면 이/모/저/모
상태바
읍·면 이/모/저/모
  • 홍성신문
  • 승인 2024.02.09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설맞이 사랑의 떡국 나눔
광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경열)은 지난달 31일 명절을 맞아 지역에 거주하는 어려운 이웃 650가구에 780만원 상당의 즉석 떡국을 전달했다. 떡국 나눔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된 성금으로 광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매년 진행하는 사업이다. 농업회사법인 ㈜백제 및 사회복지법인 공감사랑나눔회 후원과 광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이장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필락시니어봉사단의 협조를 받아 각 가정으로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진행했다.

 

결성면, 쓰레기 소각 근절용 다용도 쓰레기통 배부
결성면은 지난달 31일 형산리 주교마을에 쓰레기 소각 근절용 다용도 쓰레기통을 배부했다. 산불조심기간을 앞두고 쓰레기 소각 근절로 산불 예방과 환경정화를 위해 주교마을 주민들이 의견을 줘서 결성면에서 다용도 쓰레기통을 배부한 것이다. 주교마을 김연만 이장은 “주교마을 주민들의 의견에 결성면에서 적극 협조해 줘서 감사하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유영길 결성면장은 “앞으로도 결성면은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협력을 통해 환경 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은하면, 군내 최초 한궁교실 발대식 개최
은하면은 지난달 29일 은하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조종수 은하면장, 이정식 주민자치회장, 조화원 홍성군노인회 지회장, 오광석 은하면 노인회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내 최초로 은하면 주민자치회 한궁교실 발대식을 개최했다. 그동안 한궁은 노인회에서 개별적으로 연습을 해왔으나 올해부터 주민자치회 정식 프로그램으로 채택돼 체계적인 지원 아래 훈련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오광석 노인회장은 “은하면민들이 한궁교실을 통해 선의의 경쟁을 하면서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