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광천읍주민자치회 신규 위원 6명 위촉
상태바
광천읍주민자치회 신규 위원 6명 위촉
  • 신혜지 기자
  • 승인 2024.01.15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준성·최정권 신임 분과장 선출
정동규 광천읍장이 광천읍주민자치회 이성행 신규 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있다.
광천읍주민자치회는 지난 10일 광천읍행정복지센터에서 월례 회의를 진행했다.

광천읍주민자치회가 2024년을 맞아 신규 위원 6명을 위촉했다. 양금동, 박주성, 이대현, 이성행, 이수진, 최수진 위원이 새롭게 활동을 시작한다.

광천읍주민자치회는 지난 10일 광천읍행정복지센터에서 월례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35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 전 회의록 승인, 회무보고, 안건 채택 보고, 안건 상정 및 심의 등이 이뤄졌다.

김노성 회장은 “올해는 6명의 신규 위원이 위촉됐다.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올해는 많은 변화가 이뤄지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우리 광천읍주민자치회 위원분들의 많은 협조가 있어야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광천읍의 발전을 위해서 1년 동안 힘내서 열심히 해 주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회의 안건으로는 △2023년 주민자치회 및 주민자치센터 결산 승인 △부재 분과위원장 선출 등이 논의됐다. 현재 분과장이 개인 사정으로 사임 의사를 밝힌 체육분과와 교육분과에 새로운 분과위원장이 선출됐다. 체육분과장에는 이준성 위원, 교육분과장에는 최정권 위원이 선출되며 새롭게 분과를 이끌어 나간다.

회의에서 신경진 위원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에 스피치 교육 추가 개설을 안건으로 요청하며 이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신 위원은 “국제스피치학회 편기범 회장이 우리 지역에 다시 귀향하면서 마지막으로 봉사하고자 스피치 교육을 하고 싶다고 의사를 밝히셔서 오늘 안건을 추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노성 회장은 “프로그램은 일주일에 한번,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정도로 약 18회를 운영하고자 한다. 각종 행사장에 참석하는 지도층에 계신 분들이나 젊은 분들이 많이 참여하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모든 위원이 동의하며 광천읍주민자치센터에서 올해 스피치 교육이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광천읍주민자치회는 지난 1일 오서산 산신제 참석, 2일 주민자치회 및 주민자치센터 감사를 실시하고, 3일 주민자치회 임원회 진행, 8일 주민자치 운영비 지원에 대한 홍성군의회 이선균 의장 면담을 진행했다. 오는 22일부터 12월 31일까지 광천읍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을 실시한다. 고전무용교실, 웰빙댄스교실, 노래교실, 풍물교실, 근력운동교실 등 기존 프로그램 외에 민요교실, 줌바댄스 수업이 새롭게 추가됐다. 문의는 광천읍주민자치센터(641-394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