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읍·면 이/모/저/모
상태바
읍·면 이/모/저/모
  • 홍성신문
  • 승인 2023.09.04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곡면새마을협의회, 김장 나눔 위한 배추심기
장곡면새마을협의회(협의회장 김기섭·부녀회장 박희숙)는 지난달 28일 ‘사랑愛 김장 나누기’를 위한 김장용 배추심기 행사를 실시했다. 행사는 새마을 남·여 회원 및 장곡면 직원 30여 명이 참여해 배추 1200포기와 무, 쪽파를 심으며 구슬땀을 흘렸다. 김기섭 협의회장은 “이웃을 돕기 위한 김장배추 심기 행사를 갖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장곡면 새마을 협의회는 오는 11월 김장을 담아 독거노인, 장애인 등 소외계층에 전달할 계획이다.

 

구항면,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회 위촉식 개최
구항면은 제5기 구항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을 위해 지난달 29일 위촉식과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에 대한 홍보 동영상 시청과 2023년 하반기 협의체 사업에 대한 열띤 논의가 있었다. 이번에 새롭게 위촉된 위원은 17명이며, 위촉기간은 2023년 9월 1일부터 2025년 8월 31일까지다. 제5기 협의체 민간위원장으로 선출된 이문숙 위원장은 “그동안 애써 주셨던 제4기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제5기 또한 구항면의 복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결성 최선달 명창 기념사업 학술세미나 개최
홍성군은 지난달 25일 결성 최선달 명창 기념사업을 위한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학술세미나는 최선달 명창을 지역민에게 널리 알리고, 생가터의 복원과 정비, 유적지 개발에 대한 의견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최선달 명창 기념사업 추진방향, 최선달 명창 유적지 고증과 생가복원 사업 과제와 전략, 선양사업의 사례와 과제라는 3개의 주제로 발표 및 토론이 진행됐다. 최선달(본명 최예운, 1726~1805) 명창은 결성면에서 태어나 <조선창극사>에 판소리 최초의 명창으로 기록됐다.

 

제2회 구항 백중놀이 마당축제 지정리서 개최
홍성군 농촌축제 지원사업으로 선정된 ‘제2회 구항 백중놀이 마당축제’가 지난달 30일 구항면 지정리 미정마을 팔각정 일원에서 개최됐다. 이날 축제는 마을의 안녕과 풍요를 기원하는 서낭제를 시작으로 구멍 난 바가지로 물 나르기, 지는 씨름, 신발 던지기, 들돌 들기 등 마을 주민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화합게임과 다양한 먹거리가 함께했다. 아울러 마을 풍물패 공연, 주민자치회 프로그램 특별공연 등을 통해 주민들의 흥을 돋우며 노래, 춤 등 마을주민들의 장기자랑이 펼쳐졌다.

 

홍성읍주민자치회, 주민총회 의제 공모
홍성읍주민자치회(회장 김종만)가 주민총회를 앞두고 의제를 공모 중이다. 주민총회는 오는 11월 7일 오후 2시에 홍주문화회관에서 열린다. 의제 제출은 오는 30일까지다. 홍성읍 주민 누구나 마을 발전 및 활성화 계획, 분과별 사업계획, 주민자치회 주축으로 주민들이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을 제출하면 된다. 제안된 내용은 검토를 거쳐 총회에서 의결 수 내년도 자체 사업으로 추진하거나 공모사업으로 신청해 추진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630-1717로 문의하면 된다.

 

제4기 결성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 마무리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보살피고 지역복지공동체 조성을 위해 힘써온 제4기 결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고중섭)가 지난달 29일 마지막 정기회의를 열고 4기 위원 활동을 마무리했다. 2021년 9월 위촉된 제4기 결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6명의 위원이 2023년 8월까지 2년간 다양한 특화사업을 수행하며, 민·관 협력의 구심적 역할을 톡톡히 수행해 왔다. 제5기 협의체는 오는 6일 위촉식을 시작으로 꾸러미 나눔사업과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 병원동행 서비스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