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장곡면 농촌 돌봄마을 조성 순조롭게 추진 중
상태바
장곡면 농촌 돌봄마을 조성 순조롭게 추진 중
  • 신혜지 기자
  • 승인 2023.08.14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5월까지 기본계획 수립
장곡 기관·단체장 회의 개최
장곡면 기관·단체장들이 회의 자료를 살펴보고 있다.
새롭게 부임한 홍동장곡파출소 박인규 소장이 기관·단체장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장곡면 기관·단체장이 농촌마을 조성에 관련해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농촌 돌봄마을 조성 기본 계획에 관련 용역 발표는 지난 8일 장곡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용역을 맡은 지역활성화센터 관계자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진행하는 농촌 돌봄마을 조성 사업이다 보니 농업이라는 요소를 더 결합해야 되는 상황”이라며 “2023년 7월부터 2024년 5월까지 기본 수립 계획을 거치고 2025년까지 3년 동안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장곡면 돌봄마을은 면 소재지 중심의 1지구와 폐교된 장곡초 반계분교 부지를 활용하는 2지구로 구성된다. 1지구에는 △노인주간보호센터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장애인공동생활가정 △사회통합공공임대주택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2지구에는 △노인주야간·단기보호센터 △방문목욕센터 △방문요양센터 등이 만들어진다. 지역활성화센터는 돌봄 서비스 수요 조사를 거쳐 장곡돌봄마을 공론장을 8회 실시한다.

이날 기관·단체장 회의도 함께 진행돼 홍동장곡파출소에 새롭게 부임한 박인규 소장과 인사를 나눴다. 박 소장은 “홍성경찰서에서 수사 관련 일을 하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나오게 됐다”며 치안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박은주 장곡면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항상 면정 발전을 위해 협조해 주시는 기관·단체장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긴 장마를 끝으로 폭염이 찾아왔다. 폭염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폭염 대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회의에서는 △여름철 폭염 피해 예방 요령 △호우 피해 국민성금 모금 안내 △‘글로벌바비큐페스티벌 in 홍성’ 축제 홍보와 먹거리부스 운영 참가자 모집 안내 △제23회 홍성마라톤대회 홍보 등이 이뤄졌다.

장곡면 기관·단체장 회의는 지난 8일 장곡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