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미국 영화계서 활약하는 홍성 청년
상태바
미국 영화계서 활약하는 홍성 청년
  • 윤종혁
  • 승인 2022.02.14 08: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고 졸업생 김상현…프레비즈 아티스트
​​​​​​​‘완다비전’, ‘이터널스’ 그래픽 작업 참여

최근 ‘오징어게임’, ‘기생충’, ‘지금 우리 학교는’ 등 한국 콘텐츠에 대한 세계인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미국 영화계에 진출한 홍성 출신 청년이 있다. 주인공은 홍성고 64회 졸업생인 김상현(32세) 씨.

‘스파이더맨’, ‘어벤져스’ 시리즈로 유명한 마블픽쳐스의 여러 작품에 아티스트로 참여 중인 김 씨는 섬세한 표현력과 묘사력으로 현지 영화사들로부터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김 씨의 대표적인 작품은 지난해 마블픽쳐스가 공개한 드라마 ‘완다비전’과 영화 ‘이터널즈’이다.

드라마 ‘완다비전’에서 김 씨는 1년 반 시간 동안 스텝으로 참여해 약 250개의 샷을 완성했다. 김 씨는 “극중에서 모니카 램부가 타노스의 스냅으로 다시 돌아와 깨어나는 약 35초 정도의 원테이크 샷을 포함한 시퀀스가 가장 기적에 남는다”며 “만들면서 여러 스텝들과 고생도 참 많이 했지만 결과물이 기대 이상으로 만족스러워 뿌듯했다”고 말했다.

김상현 씨는 한국에서 다소 생소한 프레비즈 아티스트(Previs artist)이다. 최종 컴퓨터 그래픽 작업을 하기 전에 쉽고 빠른 방법의 그래픽 작업을 통해 그 장면이 어떻게 보여질지 미리 만들어보는 작업자 역할을 한다. 프레비즈 아티스트의 작업물은 관객들에게 보여지는 일은 없지만 이 작업은 게임, 드라마, 애니메이션, 영화를 불문하고 없어서는 안되는 작업 과정으로 꼽힌다.

어려서부터 영화, 미술,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많았다. 홍성고 졸업 후 미국으로 건너가 ‘Ringling College of Art and Design(RCAD)’을 졸업했다. 졸업작품 ‘Misguided’라는 쇼트 애니메이션이 미국에서 가장 큰 필름 어워드인 오스카아카데미의 ‘Student Award Finalist’에 오른 것을 포함해 전 세계의 약 20개의 필름 페스티벌에서 수상 및 어워드 초청을 받았다. 현재 김 씨는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The Third Floor inc.(TTF)’에 입사해서 약 3년 간 재직 중이다.

김 씨는 현재 개봉 예정인 마블의 후속작과 스타워즈 후속작 제작에 참여하고 있다. 김상현 씨는 “한국 콘텐츠가 세계무대에서 큰 인기를 얻으면서 한국 출신 엔지니어와 제작자들에 대한 현지 관심도 매우 뜨겁다”면서 “한국에서도 온라인 강의라던지 학교나 학원 수업으로도 충분히 전 세계 어디에서든 통하는 스킬을 배울 수 있고, 한국에서 다이렉트로 미국에 취직되는 경우도 많다”며 관련 분야 진출을 꿈꾸는 후배들에게 격려의 말을 남겼다.

홍성읍이 고향이 김상현 씨는 홍성초와 홍성중, 홍성고를 졸업했다. 아버지가 청운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김준환 교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ddd 2022-02-14 09:37:44
왜 뒷꿈치를 들고 사진을 찍지?? ㅋㅋㅋㅋㅋㅋ 키 커보이려고 그러나 ㅋㅋㅋ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