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1.05.22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공업고, 스승의 날 행사
홍성공업고등학교(교장 최언호)는 제40회 스승의 날을 맞아 지난 14일 교실에서 스승의날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홍성공고 학생 자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는 학생들이 선생님들께 직접 마음을 담아 롤링페이퍼를 작성하고, 손수 준비한 카네이션과 케이크를 나누며 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홍성도서관, 순회문고 설치 운영
홍성도서관(관장 윤민경)은 지난 4월부터 홍성 우체국 직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도서관 순회문고를 운영하고 있다. 순회문고는 찾아가는 도서관 서비스를 통하여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독서활성화를 통한 일과 삶의 균형 추구를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월 50여 권의 도서를 최대 30일간 대출해 주는 서비스다.

 

홍성우체국, 행복 나눔 봉사활동
홍성우체국(국장 이종배)은 지난 10일 광천읍 사랑샘을 찾아 행복 나눔 봉사활동 행사를 실시했다. 홍성우체국장이 1일 행복 메신저가 되어 직접 사랑샘에 방문해 150만원 상당의 선물을 전달했다. 홍성우체국은 이번 소원우체통 행사 외에 복지사각지대 불우이웃 돕기, 후원금 전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나눔을 전하고 있다.

 

적십자사, 보훈가족 밑반찬 배달
대한적십자사홍성지구협의회(회장 황정애)는 지난 13일부터 홍성군 저소득 보훈가족 38세대에 밑반찬을 배달하고 있다. 이 사업은 충청남도가 도내 국가보훈대상자에 대한 예우를 강화하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올해 연말까지 한 달에 두 번씩 추진되며, 1가구당 당일 조리된 5종의 밑반찬과 1개의 국이 전달될 예정이다.

 

홍성소방서, 전통시장 점포 점검
홍성소방서(서장 김성찬)는 지난 12일 관내 홍성전통시장 등 5개소를 대상으로 ‘전통시장 점포 점검의 날’을 가졌다. 매월 둘째 주 수요일에 운영되는 ‘전통시장 점포 점검의 날’은 전통시장 상인회 중심의 자율 안전점검 체계를 확립해 화재예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광천노인대학 자원봉사 실시
광천노인대학 봉사단 20여 명이 지난 11일 광천역에서 봉사활동을 했다. 봉사단원들은 승객들이 오고가는 광천역 대합실과 출입문을 집중적으로 소독했다. 봉사단원들은 한 달에 두 번씩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유생(儒生)21’ 전통문화 체험교실 운영
홍성군이 아이들이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깨닫고 우리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결성향교에서 ‘유생(儒生)21’ 전통문화 체험교실을 진행 중 있다.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전통예절교육, 다례(茶禮) 체험과 지역 문화재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갖고 있다.

 

홍성군보건소, 치매예방 뇌파 훈련 교실
홍성군보건소가 치매 고위험군 대상자들의 뇌기능 향상을 위한 ‘치매예방 뇌파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뇌파 훈련교실’은 뇌파검사로 뇌 기능을 분석해 치매 발생을 지연시키고 인지 기능을 개선하는 교육이다. 분석결과에 따라 맞춤형 뇌신경 활성화 훈련을 제공한다.

 

홍북읍, 역사문화 벽화거리 조성
홍북읍은 지역을 대표하는 용봉산과 딸기, 최영 장군과 성삼문 선생 등 지역의 정체성을 담은 벽화거리를 조성했다. 읍에 따르면 봉신교 밑 약 90㎡에 홍북읍을 대표하는 용봉산과 딸기를 담았으며, 매죽헌길 303 약 640㎡ 구간에 최영 장군과 성삼문 선생의 일대기를 표현했다.

 

갈산중, 사랑·감사 주간 운영
갈산중학교(교장 신광덕)는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을 맞이해서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교육활동 보호 주간, 인성교육 실천 주간, 친구사랑 주간을 통합해 학생회 주관으로 ‘교육공동체 사랑·감사 주간’을 운영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문화기획자 양성과정 모집
홍성군은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 추진사업단에서 진행하는 ‘내포문화기획 아카데미’ 수강생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내포문화기획 아카데미’는 문화도시 홍성 구축을 목적으로 지역 문화 교육을 통해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18세 이상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