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1.05.09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복지관, 활동지원사 지원금 지급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복천규)은 코로나19 특별 격려지원금을 신설해서 활동지원사에게 지원하기로 했다. 중증장애인에게 지속적인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 활동지원사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함이다. 복천규 관장은 “지금까지 열심히 일 해준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지원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홍성소방서, 소방시설 점검기구 무상 대여
홍성소방서(서장 김성찬)는 소방대상물 관계인의 자율 안전관리를 위해 소방시설 점검기구 무상대여를 연중 운영한다. 소방대상물 관계인은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25조에 따라 연 1회 이상 소방시설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자체 점검을 실시하고, 점검 후 7일 이내에 점검 결과를 관할 소방서에 제출해야 한다.

 

금마면, 길고양이 방석 만들기 추진
금마면은 동물보호 인식개선과 동물에 대한 생명존중 사상을 일깨우기 위해 초‧중‧고‧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헌옷을 활용한 고양이 방석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금마면자원봉사거점캠프가 주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헌옷을 활용해서 고양이 방석을 만드는 방법을 배우고, 완성된 방석은 홍성길고양이보호협회에 기증할 예정이다.

 

홍성교육청, 신규교사 연수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수) 학교지원센터는 지난달 29일 신규교사 16명과 멘토교사 8명이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도 홍성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관내 신규 및 저경력교사의 학부모와의 소통 및 갈등관리, 생활교육,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해 멘토링 및 연수 프로그램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홍성여고 협동조합 정기총회 개최
홍성여자고등학교(교장 심상용)에서는 지난달 30일 학교협동조합 제1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정기총회 안건으로는 2020년 사업보고 및 결산 승인과 2021년 사업계획 및 예산 승인에 관한 안건이 중점적으로 다뤄졌으며 임원 사임 및 선출과 탈퇴 조합원 출자금 환급 승인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인구보건복지협회, 후원금 전달
인구보건복지협회대전‧충남지회(회장 박성진)는 지난달 29일 홍성군보건소에서 희귀질환으로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한 환아 부모에게 아가사랑 후원금 400만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미숙아로 태어나 신생아 호흡곤란 증후군이라는 희귀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 가족에게 전달된다.

 

홍성운주로타리클럽, 아동 신발 전달
홍성운주로타리클럽(회장 조복화)은 지난 4일 아동용 신발 80켤레를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전달했다. 후원물품은 복지관 이용 장애인과 장애통합 느티나무어린이집에 전달될 예정이다. 조복화 회장은 “어린이날을 맞이해 장애 아동들에게 따뜻한 감동이 전해지는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어린이날 기념 모범어린이 표창
홍성군은 제99회 어린이날을 맞아 지역 내 모범이 되는 어린이와 아동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군민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시상식은 지난 4일 12명의 표창 수상자들과 함께 군청 회의실에서 소규모로 진행됐다.

 

안회당 전통찻집 문 ‘활짝’
홍성군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운영을 중단했던 안회당 문을 지난 8일부터 다시 열었다. 안회당 전통찻집은 오는 5월 8일부터 10월 말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과 공휴일은 쉰다.

 

홍성군 못자리 수급은행 운영
홍성군은 본격적인 모내기철을 맞아 모가 부족한 농가와 남는 농가를 연결하는 ‘못자리 수급은행’을 다음달 10일까지 운영한다. 모의 판매나 구매를 희망하는 농가에서는 농업기술센터 작물환경팀(630-9117~9)에 문의하면 된다.

 

홍북새마을부녀회, 사랑의 쌀 전달
홍북읍새마을부녀회(회장 김성심)는 지역주민들의 온정을 담은 사랑의 쌀(10kg) 46포를 관내 어려운 이웃 23가구에 전달했다. 김성심 부녀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회원들이 함께 힘을 모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