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2.08.08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서울대학교 농산업 육성 협약
홍성군(군수 이용록)은 지난 2일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과학기술연구원과 ‘농업분야 기술 교류 및 상호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그린바이오 농·축산·임업분야 신기술 개발 및 산업육성을 위한 공동연구와 함께 유기적인 협력을 하기로 했다.

 

갈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독사 예방 사업 호응
갈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정동선·공공위원장 최주식)이 취약계층의 고독사 예방을 위한 요거트 드림 사업을 하고 있다. 독거노인 가구에 배달원이 주 1회 수요일에 요거트와 녹즙을 배달하면서 안부를 확인한다. 올해 12월까지 48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홍성읍여성의용소방대, 심폐소생술 교육
홍성소방서 홍성읍여성의용소방대(대장 신월섭)는 지난달 27일 한국산악회충남서부지부에서 주최한 청소년 숲체험 호연지기캠프를 찾아가 심폐소생술 교육과 안전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교육은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해 신속한 대응과 심폐소생술 시행에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홍성교육청, 학생들 문화체험 기회 제공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주진익)은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가족 및 또래 친구들과 함께하는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지난달 25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실시한다. 주요 내용은 △가족과 함께하는 영화 관람 △친구와 함께하는 도자기 페인팅 △나만의 정원 테라리움 만들기 원예 체험 등이다.

 

혜전대 호텔조리계열, 일본 일식 연수
혜전대학교(총장 이혜숙) 호텔조리계열 2학년 학생 11명은 지난달 31일부터 지난 6일까지 일본의 츠지 조리사전문학교에서 일식 조리 실습을 진행했다. 전경철 교수는 “학생들이 지속적인 자기 계발과 교내 글로벌 역량 개발 프로그램에 참여해 졸업 후에 해외 진출까지 가능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충남교육청,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구성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한다. 이번에 구성된 위원들은 2024년 7월까지 2년 임기 동안 △충남교육의 예산 편성 방향과 요구에 대한 의견 제출 △지역민들의 예산 편성에 대한 의견 수렴 △연도별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에 대한 심의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홍주라이온스클럽, 주거환경개선 봉사
홍주라이온스클럽(회장 방기석) 회원들이 지난달 31일 홍성읍 소향리 백난기(82) 노인의 집을 찾아 집 주변을 정리하고 제초작업을 했다. 집 주위에 대한 방역도 함께 실시했다. 방기석 회장은 “무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줘서 잘 끝났다”고 말했다.

 

은하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지원
은하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취약계층 40가구에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지난달 말 쿨매트를 전달했다. 협의체 위원들이 취약계층 집을 방문해 방충망 유무, 냉방기구 작동 여부 등 주거환경도 세심하게 점검했다.

 

농업기술센터-농협, 청년 농업인 위한 협약
홍성군농업기술센터와 농협창업농지원센터는 지난달 29일 ‘정예 청년농업인 육성 및 지역 정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농업 전문교육의 노하우와 관련 정보를 공유함은 물론, 교육협력을 통해 정예 청년 농업인을 육성하는 데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광천읍이장협의회, 오서산 등산로 정비
광천읍이장협의회(회장 박창덕)는 지난달 25일 오서산 등산로 일원에 대한 정비와 제초작업을 실시했다. 이날 정비에는 이장협의회원 및 광천읍 직원 등 50여 명이 함께 동력제초기, 낫, 갈퀴 등을 동원해 상담주차장에서 정암사에 이르는 등산로 약 5km를 정비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장곡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행보조기 지원
장곡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윤창수)는 지난달 21일 거동이 불편한 노인 가구에 보행보조기를 전달하였다. 각 마을 이장의 추천을 받아 30명의 대상자를 선정하여 협의체 위원 및 마을 이장이 각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