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7 (금)
삽교역 대응 컨트롤타워 어디에?
상태바
삽교역 대응 컨트롤타워 어디에?
  • 윤종혁
  • 승인 2022.01.17 08:42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서별 업무 제각각…내부 조율 필요
​​​​​​​‘일하는 모습 찾기가 어렵다’ 지적도

서해선 삽교역 신설 대응과 관련한 컨트롤타워가 없다는 지적이 이어지고 있다. 군청 내부에서도 ‘일하는 모습을 찾아보기 힘들다’는 자조 섞인 이야기도 흘러나오고 있다.

서해선 삽교역 신설과 관련해 홍성 곳곳에서는 우려의 목소리가 제기되고 있다. 삽교역이 만들어지면 자치 홍성역에 고속철이 서지 않는 것 아니냐는 걱정과 함께, 현재 진행되고 있는 홍성역세권 개발 사업이 차질을 빚는 것 아니냐는 등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다.

서해선 삽교역 신설이 확정되면서 주민들은 삽교역 신설이 홍성군에 끼치는 영향은 무엇이고, 홍성군은 어떤 대안 마련을 준비하고 있는지 궁금해 하고 있지만 군에서는 아직까지도 묵묵부답이다. 삽교역 신설과 관련한 대응 업무를 어느 부서에서 진행할 것인가에 대한 내부 조율도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길영식 홍성부군수는 삽교역 대응과 관련한 업무를 기획감사담당관에서 해야 한다고 말했지만 기획감사담당관 이선용 담당관은 “아직 결정된 것이 없다”고 답했다.

예산군에서는 2025년에 만들어질 삽교역과 관련해 최근 삽교역 부지와 인근 지역에 대한 토지특성 조사를 실시했다. 삽교역 주변 발전 계획을 수립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홍성군역세권브랜드거리협의회 이준성 회장은 “예산은 삽교역 개발을 발전시키기 위해 발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삽교역 주변이 개발되면 홍성역세권 개발 사업이 차질을 빚을 수밖에 없다. 대안 마련이 절실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홍성군의회 김은미 의원은 컨트롤타워가 없다는 것이 이해되지 않는다는 입장이다. 김 의원은 “세부적인 일은 해당 부서에서 해야 하겠지만 삽교역 신설과 관련한 종합적인 문제점 검토와 정치적 대응 방안 마련 등이 필요하다. 이 일을 해야 할 부서는 기획감사담당관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충남도와 예산군과의 대화 일원화를 위해서라도 해당 업무를 어느 부서가 종합적으로 컨트롤 할 것인가에 대한 빠른 결정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삽교역 관련뿐 아니라 열심히 일하는 홍성군의 모습을 보기 힘들다는 지적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해서도 이런저런 말이 많고, 군청 이전에 따른 홍성읍 공동화 방지 방안 마련과 관련해서도 말이 많다. 오죽했으면 방지 대책을 마련할 때까지 청사 이전을 늦춰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되기도 했다.

군청 내부에서는 일 하는 분위기 실종 원인을 ‘연공서열 인사’로 손꼽고 있다. 익명을 요구한 팀장은 “어느 부서에서 어떤 일을 하느냐에 따라 승진하는 것이 아니라 때가 되면 승진하는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적극적으로 일하는 분위기가 많이 없어졌다”고 말했다. 또 다른 공무원은 “연공서열이 문제다. 일 잘하는 사람들을 승진시켜야 하는데 연공서열로 승진시키다보니 누가 일을 하려고 하겠느냐”고 한숨을 쉬었다.

이에 대해 김석환 군수는 “홍성군을 12년째 이끌어 오면서 연공서열뿐 아니라 종합적인 상황을 고려해 인사를 했다”며 “공무원들이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안 되는 일이 없다. 군민들을 위한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일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내포인 2022-01-31 04:01:10
대전에서삽교역까지복선전철10년후
홍성군재난수준

... 2022-01-17 12:23:04
이참에 홍성역을 홍성역세권내가제일잘나가역으로 바꿉시다!!!

내포인 2022-01-17 11:36:25
홍성군대단합니다

ㅇㅇ 2022-01-17 10:10:43
홍성군민인 저는 내포 북쪽에 충남도청역이 생겨서 너무 기쁩니다

ㅋㅋ 2022-01-17 08:53:38
홍성에서는 삽교역 신설이 재난인가보죠? 대응은 왜 해야하고 컨트롤타워는 왜 있어야 하는건지? 역세권 개발사업 투기꾼들 하고 근처 아파트 투기꾼들만 관심있지 정작 홍북읍,홍성읍 주민들은 역 하나 더 생겨서 나쁠거 없다는 마인드인데 ^^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