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홍동초, 교육부 ‘참 좋은 작은 학교’ 선정
상태바
홍동초, 교육부 ‘참 좋은 작은 학교’ 선정
  • 윤종혁
  • 승인 2021.11.27 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들, 적극적 교육 기부와 활동 참여
​​​​​​​연극·목공·산행 등 다양한 교육활동 전개
홍동초 학생들이 마을 주민들의 도움을 받아 벼베기 체험을 했다. 사진=홍성교육청

홍동초등학교(교장 조국현)가 ‘참 좋은 작은 학교’에 선정됐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공주대학교 중앙농어촌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한 ‘2021 농어촌 참 좋은 작은 학교’ 공모에 전국에서 113개 학교가 응모했다. 홍동초를 포함한 16개 학교가 최종 선정됐다. ‘농어촌 참 좋은 작은 학교’는 전국의 300명 이하 농어촌(초·중·고) 학교를 대상으로 소규모학교의 장점을 살리고 특색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교육공동체의 만족도가 높은 농어촌 학교를 발굴하고 우수 사례를 확산시키기 위함이다.

홍동초는 ‘3-On 울타리 안에서 꿈을 키우는 햇살둥이들의 행복-On 마을학교’라는 주제로 △학부모의 적극적 교육기부와 교육활동 참여 △학교와 마을이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과 방과 후 학교 운영 △친환경 생태교육을 비롯한 연극·목공·산행 교육 등을 통해 앎을 삶으로 실천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주기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홍성군뿐만 아니라 전국에서도 학부모들의 문의 전화가 이어지고 있다.

홍성교육청 김성수 교육장은 “홍동초등학교는 마을과 학교가 교육의 방향과 지역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여 지속가능한 발전의 토대를 이룬 좋은 사례가 될 것이며, 홍성교육청 또한 이러한 사례가 많이 나올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