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사람이 빛나는 공간 만들기
상태바
사람이 빛나는 공간 만들기
  • 최기주 기자
  • 승인 2021.10.23 0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림공간컨설팅 - 최상미 대표

끝이 없는 집 정리에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엘림공간컨설팅을 찾아가 보자.

본래 공간의 주인은 사람이지 물건이 아니다. 하지만 과거의 잔해들이 쌓이다 보면 어느새 물건이 주인이 된 공간을 볼 수 있다. 엘림공간컨설팅 최상미 대표는 이런 문제에 해결책을 제시하여 안락한 공간을 선물해주는 사람이다. 생소한 직업이지만 홍성에선 제법 입소문이 났다.

공간컨설팅이란, 공간 역할 부여·물건 재배치·정리 수납을 통해 활기를 불어넣는 작업이다. 컨설팅을 통해 집 정리를 하고 나면 자신에게 정말 필요한 물품들이 눈에 보인다. 그 후 하나하나 정리를 해 나가면 공간은 현재에 초점이 맞춰지고 사람 중심의 공간이 된다.

주로 옷방 정리, 이사 후 집 정리, 아이 방 정리에 대한 문의가 온다. 그밖에 싱크대 정리(주방 정리), 냉장고 정리도 진행한다. 지금과 같은 간절기 때는 옷 정리에 대한 문의가 많다. 정리 수납에 대한 조언을 구해도 좋다. 견적은 대표와 상의 후 결정되지만, 맡겨주신 고객들의 평균 소요시간은 2~3시간 정도다. 비용은 시간당 2만원이다.

“개인사로 슬픈 일을 겪으신 고객님이 계셨어요. 오랜 기간 집 정리를 못 하셨지요. 큰 맘먹고 찾아주셔서 저도 온 힘을 다해 정리수납을 도와드렸어요. 일이 끝나고 나니까 체증이 뚫린 것 같다고 말씀해 주시더라고요. 저도, 고객님도 감격스러워서 한동안 말을 못 이었죠”라고 뿌듯했던 기억을 전했다.

최 대표는 재능기부도 진행 중이다. 대상은 한부모 가정, 미혼모가정, 미성년 부부, 독거노인 등 집 정리에 시간을 쓰기 어려운 가정이다. 그밖에 문의 및 견적상담은 최상미 대표 전화로 하면 된다. 연락처 010-4434-10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