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1.10.23 0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인권협의회’ 출범
충남도와 도내 32개 인권단체, 17개 인권지원기관, 4개 공공기관은 지난 14일 온양관광호텔에서 충남인권협의회를 발족하고 워크숍을 개최했다. 충남인권협의회의는 충남의 인권 의제 발굴과 해결을 위한 협력, 인권 의제 공론화 등의 역할을 한다.

 

어린이 농업 교실 인기
홍성군이 어린이들에게 반려 식물의 의미를 일깨우고 자연체험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 중인 제2기 어린이 농업 교실이 호응을 얻고 있다.유리 용기에 식물을 재배하는 테라리엄(terrarium) 만들기를 통해 직접 다육 식물을 심어보며 농업을 체험하는 시간이 되고 있다.

 

광천읍, 업싸이클링 공예마을 운영
광천읍은 폐자원을 새활용(업사이클링)하여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Upcycling 공예마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버려지는 자원을 활용하여 방석, 바구니, 가방 등 생활공예품을 직접 제작하는 등 주민들의 재능과 자원을 새활용하며 지속 가능한 지역을 만들 계획이다.

 

홍성소방서, 전통시장 점포 점검
홍성소방서(서장 김성찬)는 홍성전통시장 등 5개소를 대상으로 ‘전통시장 점포 점검의 날’을 지속 운영한다. 매월 둘째 주 수요일에 운영되는 ‘전통시장 점포 점검의 날’은 화재위험이 증가하는 가을철을 맞아 상인회 중심의 점포 자율점검을 통한 안전문화를 정착하고 화재예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홍성교육청, 지역아동센터 업무 협약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수)은 취약 계층 학생의 학습 돌봄 지원을 위해 지난 14일 지역아동센터와 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아동 권리·보호활동 협력, 아동 교육회복을 위한 지원활동 상호 협력, 학습력 향상을 위한 교육활동 협력, 아동 보호 활동 인식개선 활동 지원, 지역아동센터 지원 활동 동참 등이다.

 

홍성마늘 소비 촉진 업무 협약
홍성군과 홍성마늘연구회(회장 이성준)과 한국외식업중앙회홍성군지부(지부장 민재기)가 지난 14일 ‘홍성마늘’ 소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홍성군은 생산기반 조성을 지원하며, 홍성마늘연구회는 최고 품질의 마늘 생산과 깐마늘·다진 마늘 공급체계를 구축하고, 한국외식업중앙회 홍성군지부는 홍성마늘 가공품 및 음식을 개발해 마늘 소비를 늘리기로 약속했다.

 

노인회홍성군지회, 수지침 프로그램 진행
대한노인회홍성군지회(지회장 조화원)에서는 이달부터 광천읍 석포경로당과 은하면 중리경로당에 ‘찾아가는 수지침 요법’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수지침 요법은 건강 증진 프로그램 중 하나이며 홍성군지회에서는 오는 12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혜전대 호텔조리외식계열 졸업 전시회

혜전대학교 호텔조리외식계열은 지난 15~17일 창의관에서 제34회 졸업작품 전시회를 개최했다. 호텔조리외식계열은 1988년 개설된 학과로 조리 전문인 양성을 위해 34년 동안 전통과 역사를 이어가고 있다. 졸업작품전은 지난 2년간 배우고 익힌 요리 실력을 활용해 전공별로(한식, 서양식, 일식, 중식, 외식창업조리) 조리 작품을 전시했다.

 

서부농협, 다문화가족 지원 연수
서부농협(조합장 표경덕)에서 지난 13~4일 태안군으로 다문화가족 농촌 정착 지원을 위한 연수를 다녀왔다. 7가족 25명이 참가했다. 코로나19 방역을 철저히 지켜 진행했다. 표경덕 조합장은 “소중한 가족들이 함께 하는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공유누리 서비스 확대 운영
홍성군은 주민들이 공공자원을 편리하게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또록 공유서비스 통합플랫폼인 공유누리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공유누리는 중앙 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등이 유휴 시간대 개방하는 시설, 물품 등 중 주민과 공유할 수 있는 자원을 공유누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편리하게 검색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제20기 민주평통 운영위원회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홍성군협의회(회장 오석범)는 지난 13일 홍주성역사관에서 운영위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1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지속가능한 한반도 평화실현을 위한 사업으로 20기 자문위원 아카데미(1강~3강), 평화통일기원 체험교육, 평화통일 홍보 캠페인, 새터민과 함께하는 평화통일에 대한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