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1.10.16 0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북읍, 주민등록 갖기 캠페인
홍북읍은 지난 8일 충남교육청 사거리에서 ‘아이들의 행복한 웃음소리 홍성의 미래입니다’ 슬로건 아래 출산장려 및 내 고장 주민등록 갖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새마을부녀회, 홍북읍 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전입시책 및 출산정책을 홍보했다.

 

금마면, 신규 공무원 멘토제 운영
금마면(면장 김종희)은 신규 임용 공무원의 안정적인 공직사회 적응과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해 선배 공무원과 신규 공무원의 결연을 바탕으로 멘토제를 운영하고 있다. 멘토제는 선‧후배 간 유대감 형성과 원활한 소통으로 공직을 시작하는 새내기 공무원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기 위한 것이다.

 

혜전대 텃밭 가꾸기 봉사 활동
혜전대학교(총장 이혜숙)는 지난 8일 ‘동아리의 창의적 활동 지원 사업(텃밭 가꾸기)’을 진행했다. 학생들이 학교 텃밭과 자신만의 텃밭상자에 직접 작물(고구마, 상추 등)을 심고 돌보고 수확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간식 나눔 사회봉사’에 사용될 예정이다.

 

장애인복지관, 직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복천규)은 홍성 쌀을 이용한 카페 메뉴 개발에 성공했다. 이번 개발은 중증장애인 직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문 강사와 장애인 5명이 카페 메뉴 개발에 참여했으며 홍성 농산물을 주제로 이뤄졌다. 프로그램은 오는 12월까지 진행된다.

 

장곡면, 제4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범
장곡면은 지난 6일 제4기 장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출범했다. 제4기 장곡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총 18명으로 구성되었으며 2023년 8월까지 2년간 장곡면 내 복지사각지대 및 지역의 복지자원을 발굴하고 맞춤형 복지사업을 연계하는 지역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해피안퍼니처 은하면에 싱크대 기부
해피안퍼니처(대표 방승권)에서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은하면 저소득 가정에 싱크대를 제작, 기부했다. 방승권 대표는 “어려운 이웃 지원에 힘을 보탤 수 있어 고맙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재능기부 활동에 참여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청운대 식품영양학과 죽 나눔
청운대 식품영양학과(원새봄 학과장)가 치아가 좋지 않아 영양가 있는 식사를 드시지 못하는 지역 노인들을 위해 죽을 만들고 있다. 식품영양학과에서는 지난달 10일부터 오는 12월 19일까지 격주로 25인분의 죽을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에 제공한다.

 

홍성군딸기연구회 생산단지 우수상 수상
홍성군딸기연구회(회장 홍철의)가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2021년 전국 최고품질 농산물 생산단지 선정 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홍성군딸기연구회는 홍성군 전체 딸기농가의 60% 이상 참여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딸기를 생산하기 위한 노력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