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9:19 (수)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1.10.16 0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응노의집 개관 10주년 특별전시
홍성군은 이응노의집 개관 10주년을 맞아 ‘고암의 춤 : 평화 공존 화합’ 특별전시를 개최한다. 오는 11월 28까지 기념관 중앙홀에서는 고암 이응노의 삶과 예술세계를 극화한 황재섭 감독의 ‘군상’ 작품이 시연된다. 이응노의집 전시실 전관에서는 고암 이응노의 작품을 비롯해 현대미술 작가들의 작품 30여 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캠핑의 이면’ 사진 공모전 개최
홍성군은 올바른 캠핑 및 차박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개최한 ‘2021 캠핑의 이면’사진 공모전을 끝냈다.공모전은 캠핑으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 불법 차박으로 인한 피해, 안전 수칙 미준수로 인한 사고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최우수상은 정찬재 씨의 ‘갈매기는 보고 있다’, 대상은 최태희 씨의 ‘방치된 텐트’가 차지했다.

 

‘무단 점유 방지 안내표지판 ’설치
홍성군은 공유재산 무단 점유 등 불법 행위를 사전 예방하고, 공유재산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오는 10월 말까지 ‘무단 점유 방지 안내 표지판’을 설치한다. 군은 지난 4월부터 실시한 공유재산 실태조사 결과 무단 점유 가능성이 높은 공유재산 토지를 선정해 안내 표지판 50여개를 설치할 예정이다.

 

소화전 5m 이내 불법 주․정차 금지
홍성소방서(서장 김성찬)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소방차량 출동과 원활한 소방 활동으로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화전 주변 5m 이내 불법 주·정차 금지를 당부했다. 차량을 정차 또는 주차할 경우 승용차는 8만원, 승합자동차는 9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충남교육청, 홍성여고 선수단 격려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전국체전에 출전하는 홍성여고 양궁부 선수단을 격려했다. 지난달 30일 도교육청 이은복 교육국장과 홍성교육청 김성수 교육장은 홍성여고를 방문해 격려금을 전달했다. 제102회 전국체전은 이달 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됐다.

 

충남유아교육원, 유치원 신규교사 연수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원장 원화연)은 지난달 30일 유아교육원 강당에서 충남 도내 공립유치원 신규교사를 대상으로 ‘2021 유치원 신규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유치원 신규교사 맞춤형 연수로 사전에 신규교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필요와 요구에 맞는 주제로 마련됐다.

 

평생학습 안내 책자 발간
홍성군이 평생학습 프로그램 안내 기관 소개 등 홍성군의 평생학습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2021년 하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안내 책자를 발간했다. 군에 따르면 이번에 발간된 안내 책자에는 홍성군 대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자세히 안내하고 각종 센터, 도서관, 복지관 등 관내 평생학습 기관의 주소, 전화번호 등 기본정보를 함께 담았다.

 

홍성의료원, 전문 인력 교육
홍성의료원(원장 박래경)은 지난달 16일부터 지난 6일까지 두 달 동안 필수의료 분야 지역 보건·의료기관 대상 전문 인력 교육을 최종 마무리했다. 교육은 홍성군보건소, 예산군보건소, 보령시보건소, 청양군보건의료원 및 지역 요양기관 등 총 6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보건·의료기관 전문 인력 100여 명이 참여했다.

 

임산부 배려 문화 확산
홍성군은 임산부의 날(10월 10일)을 맞이해 직장 내 임산부 배려 문화를 확산하고 소중한 생명의 잉태를 축하하고자 지난 6일 임산부 직원들과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임산부의 날’은 풍요와 수확의 달 10월과 임신기간 10개월을 상징하는 의미에서 10월 10일로 제정되었으며, 올해로 16회를 맞는다.

 

2021년 국가안전대진단 실시
홍성군이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군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자 오는 11월 10일까지 ‘2021년 국가안전대진단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공동주택 등 위험시설 341개소를 대상으로 전기, 가스, 소방, 승강기 등 각종 시설물과 옹벽, 배수로 등의 붕괴·침하 발생·사면 불안정 등 구조물의 안전성 여부를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지역아동센터 활성화 방안 협의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수)은 지난 4일 홍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아동센터 운영 활성화를 지원 방안’ 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에서는 홍성군 지역아동센터 센터장 12명 및 군청 담당부서 담당자, 인근 지역 초등학교 교장 11명이 함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