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9:19 (수)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1.09.19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홍성지사, 후원금 전달
국민연금공단홍성지사(지사장 김광현)는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 8일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7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했다. 김광현 지사장은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 받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성폴리텍대학, 고3 진로부장 간담회
한국폴리텍대학홍성캠퍼스(학장 장우영)는 지난 8일 상록관에서 충남 3학년 진로부장 선생님 20여 명과 입시설명회 개최했다. 간담회는 폴리텍과 AI, 홍성폴리텍 4차산업 학과개편, AI 인재양성에 대한 2022학년도 입시설명회 등으로 진행됐다.

 

119 응급처치 영상 공모전 개최
119 응급처치 영상 공모전이 열린다. 공모전은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며 교육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대한적십자사가 후원한다. 응급처치법 교육·홍보 영상을 5분 이내 동영상으로 만들어 다음달 18일까지 한국소방방송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홍성군보건소, 자기혈관 알기 캠페인
홍성군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주민의 관심을 유도하고자 9월 한 달 동안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은 주민 개개인이 스스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해서 건강한 혈관을 만들어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하자는 건강 인식개선 캠페인이다.

 

홍성도서관, 김누리 교수 초청 특강
홍성도서관(관장 윤민경)은 독서의 달을 맞아 오는 14일 김누리 교수를 초청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육혁명‘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 김누리 교수는 <우리의 불행은 당연하지 않습니다>, <코로나 사피엔스> 등을 저술했다. JTBC ‘차이나는 클라스’ 등 방송에 출연해 한국 교육의 문제점을 짚었다.

 

홍성경찰서, 가수 한여름 홍보대사 위촉
홍성경찰서(서장 이만형)는 지난 7일 가수 한여름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한여름은 2018년 1집 앨범 ‘Han Summer’로 데뷔했다. ‘방가방가’, ‘흔들흔들’, ‘소녀와 꽃’ 등을 발표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모교인 갈산고등학교 재학 시절부터 가출청소년의 쉼터인 ‘홍성군다기능복지센터’에서 여러 차례 봉사활동을 했다.

 

한국부동산원홍성지사, 사회복지관 쌀 후원
한국부동산원홍성지사(지사장 김대환)에서 추석을 앞두고 지난 6일 홍성사회복지관에 10kg 쌀 67포를 기증했다. 김대환 지사장은 “추석을 앞두고 지역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쌀을 기증하게 됐다”고 말했다. 쌀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노인회홍성군지회-오현성변호사 업무 협약
대한노인회 홍성군지회(지회장 조화원)는 지난 6일 노인의 권익을 보호하고 업무의 효율성을 위해 변호사 오현성 법률사무소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 조화원 지회장은 “일자리사업과 노인 생활건강 등 다양한 법무행정의 효율적 대응에 힘을 얻게 됐다”고 말했다.

 

홍성여고-우성정보대학 협약 체결
홍성여자고등학교(교장 심상용)는 지난 7일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우송정보대(총장 정상직)와 업무 협약을 맺었다. 창의적인 인재양성과 고교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향후 홍성여고 학생이 우송정보대학에 진학 시 장학금 지급, 재학생 진로 체험 지원 등에 대해 논의했다.

 

제1회 전국 생물다양성 대회 개최
전국 최초 유기농 특구로 지정된 홍성군이 생물다양성에 대한 관심과 보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제1회 전국 생물다양성 대회를 지난 10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국내 5개 생물다양성을 지켜가는 공동체가 참여하는 가운데 ‘문화와 지구를 지키는 논’을 주제로 홍성군청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장애인복지관-커피오감 업무 협약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복천규)과 커피오감(대표 김두홍)은 지난 13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커피오감’은 일자리 참여에 취약한 장애청년들에게 고용 창출 및 역량 증진을 위해 다방면의 활동을 함께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김두홍 대표는 “장애인도 일할 수 있는 기회가 동등하게 제공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