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23 (목)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1.07.26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소방서, 소방 유물 수집
홍성소방서(서장 김성찬)는 2024년을 개관을 목표로 건립중인 국립소방박물관에 전시될 소방 유물 수집 및 기증 운동을 벌이고 있다. 우리나라의 소방 역사를 재조명하고자 근대 개항(1876년) 이후부터 1980년대까지 사용했던 소방관련 역사 자료 및 유물을 찾아 박물관 소장품으로 등록해 영구 보존을 목표로 추진한다.

 

한서대 무사고 비행 10만 시간 달성
한서대학교 비행교육원이 10만 시간 무사고 비행기록달성을 자축하는 기념행사를 지난 16일 개최했다. 한서대는 Cessna172S 항공기를 비롯해 PA44, C525, 헬리콥터 등 다양한 기종으로 1850만 Km의 거리를 무사고로 비행함으로써 10만 시간 무사고 비행기록을 달성했다. 이 거리는 지구 둘레를 약 461회 완주한 것과 같다.

 

양성평등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개강
홍성군이 양성평등 문화 확산과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16일 ‘제2기 양성평등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개강했다. 16명의 교육생이 참여한 가운데 기본과정, 심화과정 두 단계로 나뉘어 성 평등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과 이해, 대상별(유아, 성인, 노년) 성 평등 교육 접근과정을 2개월간 학습하게 된다.

 

홍북읍, 버스승강장 새단장
홍북읍(읍장 안기억)이 관내 버스승강장을 용봉산, 홍예공원 등 관광명소 사진으로 새단장했다. 버스승강장 27개소에 용봉산, 홍예공원, 이응노의 집 등 관광명소의 사진을 전시, 버스를 이용하는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혁신도시로 성장하는 내포신도시 및 홍북읍 홍보에 기여하고 있다.

 

홍성도서관, 인문학 수강생 모집
홍성도서관이 인문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8월 6일부터 8월 27일까지 진행된다. 8월 6일에는 이태호 교수(명지대 미술사학과)와 함께 이응노가 작품 활동을 했던 수덕여관을 수덕사와 함께 탐방하는 시간을 가진다. 8월 20일과 27일에는 김학량 교수(동덕여대 큐레이터학과)가 이응노의 삶과 예술, 이응노가 탐구한 인간의 모습을 강의할 예정이다.

 

노인회 홍성·광천 노인대학 개강
대한노인회홍성군지회 부설 홍성·광천노인대학 개강식이 지난 13일과 15일 각각 진행됐다. 이범화 노인대학장은 “학업은 지속적으로 진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홍성노인대학은 163명이 수업을 받고, 광천노인대학은 116명의 학생으로 운영된다.

 

S-OIL, 장애인복지관 주유상품권 전달
S-OIL 주유소 사회봉사단이 지난 15일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100만원 주유상품권을 전달했다. 후원은 충남지역 S-OIL 주유소 운영대표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졌다. 사회복지시설 이용자 이동편의를 위해 사용되는 공용차량 주유비 등 시설운영 지원을 목적으로 지원됐다.

 

홍성군의용소방대 ‘행안부 표창’ 수상
홍성군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김문석)가 지난 15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홍성군의용소방대는 지난해 코로나19가 최초로 발생한 이후부터 현재까지 터미널과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의 방역소독과 생명나눔 헌혈, 방역 취약지역 소독 등 취약계층을 위한 방역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안전한 홍성군을 만들기 위해 방역 최일선에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 왔다.

 

119시민수상구조대 발대식 개최
119시민수상구조대 발대식이 지난 16일 홍성군 서부면 속동갯벌체험장에서 열렸다. 서부면 의용소방대원 35명으로 구성된 119시민수상구조대는 속동갯벌체험장에 배치돼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다음달 22일까지 주말에 운영한다.

 

금마면, 공익직불금 등록관리위 개최
금마면(면장 김종희)은 공익직접지불제사업에 대한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등록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 1080농가 5917필지에 대한 직불금은 11월 말 경 지급될 예정이다. 직불금 신청자의 정보열람을 원하는 민원인은 이달말까지 금마면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방문하면 된다.

 

㈜행복, 장애인복지관 물품 후원
농업회사법인 (주)행복(대표 윤영우)는 지난 19일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에 훈제닭다리 및 닭가슴살소시지 50박스를 전달했다. 복천규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후원을 아끼지 않는 윤영우 대표에게 감사하다. 후원물품은 장애인 및 소외계층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농협군지부, 행복도시락 사업 실시
농협 홍성군지부(지부장 윤용주)와 (사)농가주부모임홍성군연합회(회장 김경자)는 지난 21일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건강한 식사를 위한 행복도시락’사업을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중복을 맞이하여 삼계탕과 배추김치를 직접 만들어 100여 가정에게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