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1.06.14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예비군, 충령사 환경정화
홍성군여성예비군들이 지난 4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충령사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여성예비군들은 충령사 주변을 깨끗하게 치우며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분들을 추모했다. 또한 나라를 위한 숭고한 희생정신을 되새기는 6월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환경정화에서는 홍성군예비군지휘관들도 함께 했다.

 

사회복지관, 검정고시 교육 오리엔테이션
홍성사회복지관(관장 오왕근)이 지난 28일 고등학교 검정고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강사들과 교육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검정고시 교육 시작을 알리는 시간이 됐다. 올해는 7명의 학생들이 오는 8월까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금요일에 필수 여섯 과목에 대한 수업을 진행한다.

 

혜전대, 필감산 셰프 사인회 개최
혜전대학교 호텔조리계열은 지난 6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진행되는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서 필감산 셰프를 초청해 중식전공에 대한 설명과 국내 중식조리 인재 양성을 위한 홍보와 더불어 사인회도 같이 진행했다. 필감산 셰프는 중식분야 46년 경력의 배테랑 중식 대가이며, 현재 혜전대학교 중식전공에서 겸임교수로 강의를 하고 있다.

 

외국인 거주시설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성소방서(서장 김성찬)는 오는 30일까지 외국인 거주시설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계도 및 홍보 활동을 실시한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단독·다가구·다세대주택에서 필수로 설치해야하는 소화기·단독경보형 감지기를 말한다. 소화기는 층별로 1개 이상, 감지기는 구획된 실마다 필요하다.

 

민주평통, 한반도 평화 위한 릴레이 걷기
한반도 평화를 위한 민주평통 릴레이 걷기 ‘한라에서 백두까지 걸어서 945km’ 마지막 여정이 지난 5일 홍예공원(독립운동가 거리)에서 끝났다. 릴레이 걷기는 청년층의 평화통일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지역 청년들의 통일에 대한 정보공유와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기획됐다.

 

홍성경찰서, 전동킥보드 안전 캠페인 실시
홍성경찰서는 지난달 31일과 지난 2일 혜전대학교와 청운대학교 등 대학가에서 학생들이 많은 점심시간을 활용해 전동킥보드의 안전한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라 무면허 운전 시 10만원의 범칙금이 부과되고, 안전모 미착용 시 2만원, 2인 이상 탑승 시 4만원의 범칙금이 부과된다.

 

보건소, 어린이 식생활 안전관리 우수기관
홍성군보건소가 충청남도에서 주관하는 2021년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지난 8일 밝혔다. 홍성군은 관내 어린이 급식소 102개소(99%)를 홍성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회원으로 등록하고, 특히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100인 미만 어린이급식소를 100%(95개소) 등록ᐧ관리하며 어린이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농업기술센터, 과수 화상병 방역 집중
홍성군농업기술센터는 인근 지역에서 과수 화상병이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과수화상병의 확산 차단과 지역 과수농가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센터는 관내 사과, 배 재배농가(102농가, 61.5ha)를 대상으로 방제약제를 추가 공급하고 과수 화상병 확산방지를 위한 예찰 및 방제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돌봄센터 간식 제공
홍성군이 지난 8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를 통해 이달부터 다함께 돌봄센터 아이들에게 간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여성‧가족분과의 민‧관 협력 특화사업비 200만원을 투입, 6월부터 7월까지 주1회(총9회) 돌봄센터를 이용하는 아동 145명에게 간식을 제공하기로 했다.

 

광천읍, 공용자전거 사업 추진
광천읍이 자전거 이용을 늘려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주민들의 체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자전거 대여서비스를 이달부터 시행하고 있다. 읍은 주요 거점 지역에 공용자전거를 비치, 광천 주민은 물론 관광객 누구나 무료로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안전모 보관소 및 이용안내 표지판을 설치해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대학생 이동전입신고센터 운영
군은 오는 15~16일 학생 전입축하금을 신청하는 학생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혜전대와 청운대에서 이동 전입신고센터를 운영한다. 전입축하금은 다른 시‧군‧구에서 홍성군으로 전입하는 관내 학교 재학생(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최초 전입 시 20만원, 주소 유지 6개월마다 20만원씩 추가 지원하는 제도로 최대 160만원(고등학생 12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