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8:39 (목)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1.06.07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읍주민자치회, 주거환경 개선 사업
홍성읍주민자치회(회장 김종만)는 홍성군 공모사업으로 어려운 가정집 고쳐 주기 사업을 추진 중이다. 분과별로 대상자를 선정, 사업비 산출 및 집수리 일체를 책임 시공하고 있다. 위원들이 가지고 있는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사업을 추진 중이다.

 

부모모니터링단 11월까지 운영
홍성군이 부모들이 자녀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부모모니터링단’ 사업을 운영한다. 홍성군 내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 부모, 보육 전문가로 구성된 4명의 부모모니터링단원을 위촉, 오는 11월 30일까지 운영한다.

 

혜전대, 지역 특산물 연계 굿푸드 공모전
혜전대학교는 지난달 26일 굿푸드 공모전을 실시했다. 지역에서 생산되는 특산물을 재로로 만 3세~5세 유아급식을 위한 건강메뉴 개발을 주제로 공모전이 진행됐다. 결과물은 지역 어린이 급식에 활용된다. 공모전은 올해로 5년째 진행 하고 있다.

 

홍성노인복지관-충남소방본부 업무 협약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육통스님)과 충남소방본부가 노인 안전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달 27일 도청에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노인 안전돌봄서비스 지원을 위한 유기적인 업무협력체계 구축과 위험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공동협력사업 발굴이 주요 골자다.

 

노인회 자원봉사클럽 코치 양성교육
대한노인회 홍성군지회에 소속된 홍주, 천태산, 광천노인대학 노인자원봉사클럽 코치는 지난달 26일 대한노인회충남연합회 3층 대회의실에서 ‘2021년 충남 노인자원봉사클럽 코치·단장 양성교육’에 참가했다. 특강과 양성 과정, 실무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홍성교육청, 학부모협의회 연수 개최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수)은 지난달 26일 초·중·고등학교 학부모회장 4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 및 학부모협의회 임원선출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참교육을 위한 전국학부모회 성남지회장인 박은주 강사를 초빙해서 ‘학부모 자치와 학교 참여를 통한 학부모회 활성화’를 주제로 진행됐다.

 

결성면, 우리 지역 문화탐방
결성면(면장 황선돈)은 지난달 29일 면 직원들 대상으로 결성 문화유적지를 탐방하며 지역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긍심을 고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직원들은 결성동헌, 결성읍성, 석당산, 한용운생가 등 문화유적지를 탐방했다. 특히 천수만 일대가 한눈에 보이는 석당산 정상에서 환경정화 활동도 병행했다.

 

홍성소방서, 차량용 소화기 비치 당부
홍성소방서(서장 김성찬)는 차량화재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를 막기 위해 차량용 소화기를 반드시 비치해야 한다고 전했다. 차량용 소화기는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의 성능과 기준에 관한 규칙’에 따라 7인승 이상의 차량에 설치해야 하며, 대형마트나 인터넷에서 쉽게 구입 가능하다.

 

홍성군보건소, 고령 운전자 무료 치매검사
홍성군보건소가 만 75세 고령의 운전자를 대상으로 무료 치매검사를 지원한다. 만 75세 이상 운전자는 3년마다 운전면허 정기적성검사 경과일 이전에 반드시 치매인지선별검사와 교통안전교육을 받아야 한다. 치매 검사를 받고자 하는 만 75세 이상 운전자는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치매안심센터나 치매안심센터 분소, 보건진료소를 방문하면 된다.

 

갈산면, 저소득층 생필품 지원
갈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정동선)는 지난달 31일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저소득층 생필품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협의체 위원들이 자발적으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10가구를 발굴해서 10만원 상당의 쌀과 된장 등 생필품을 전달했다.

 

바다의 날 기념 치어 방류
홍성군은 지난달 31일 제26회 바다의 날을 맞아 천수만 지역특성에 적합한 우량 대하 종묘와 꽃게 각각 5만 마리의 종자를 방류했다. 군은 올해 3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대하 종묘 3000만 마리와 꽃게 종묘 25만 마리를 방류할 계획이다.

 

국가균형발전위원장상 수상
친환경농업의 메카 홍성군의 지속가능한 홍성형 농촌모델이 선도적이고 혁신적인 지방정부의 시책으로 꼽혀 농업정책의 거버넌스 성공사례를 전국에 널리 알렸다. 김석환 군수는 지난달 31일 대전시청에서 열린 ‘강원·대전·충청 참 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 시상식에서 ‘국가균형발전위원장상’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