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47 (금)
잔여 백신 당일 예약 가능
상태바
잔여 백신 당일 예약 가능
  • 신혜지 기자
  • 승인 2021.05.31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카카오 앱 통해 30세 이상…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네이버와 카카오 앱을 통해 지난 27일부터 잔여 백신 당일 예약이 가능하다.

당일 예약 가능한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다. 아스트라제네카는 1바이알 당 약 10명분의 접종량이 포장돼 있어 개봉하고 최대 6시간 안에 백신을 소진하지 못할 시 남은 물량을 폐기해야 한다. 예방 접종 사전 예약자가 접종 기관에 방문하지 않거나 예진 시 접종이 불가능한 경우 등 발생하는 잔여 백신을 맞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잔여 백신 정보는 네이버, 네이버지도, 카카오톡, 카카오맵 등의 앱을 통해 접종 기관 위치 및 잔여 백신 현황을 지도로 조회할 수 있다. 네이버의 경우 네이버 앱 등에 접속해 ‘잔여 백신’으로 검색하면 조회가 가능하다. 카카오의 경우 카카오톡 #탭에서 ‘#잔여 백신 예약 안내’를 선택하거나 카카오맵을 통해 ‘잔여 백신’ 조회를 할 수 있다.

단 △30세 미만 △해당 접종 기관 운영 종료 시간이 30분 이내로 남은 경우 △예약 신청 시 잔여 백신이 0인 경우 △예약자가 이미 예방 접종을 1회 이상 완료해 예방접종시스템에 등록된 경우 △잔여 백신 예약을 했으나 취소하지 않고 접종하지 않은 사람 등은 예약되지 않는다.

앱을 통해 당일 예약한 경우 반드시 당일 접종 기관 운영 종료 시간 내 방문해 접종해야 하며 불가피한 사유로 방문이 어려워진 경우 해당 의료 기관에 전화해 예약 최소를 요청해야 한다. 잔여 백신을 통해 1차 접종을 완료한 경우 접종 기관에서 예방 접종 등록과 동시에 11주 후 동일한 접종 기관에서 동일한 요일에 2차 접종 예약을 자동으로 완료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