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기자
  • 승인 2021.05.31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읍, 사랑의 집 고쳐주기
홍성읍주민자치회(회장 김종만)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3가구를 대상으로 최근 사랑의 집 고쳐주기 사업을 진행했다. 자치회 각 분과위원들은 실제로 생활이 어렵지만 정부지원 대상에 해당하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구 중 직접 현장조사를 거쳐 대상자를 선정했으며, 재능기부를 통해 직접 집수리에 나섰다.

 

홍성교육청, 농촌 일손돕기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수)은 지난 21일 갈산면 일원 사과농장에서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코로나19로 장기화로 인한 농번기 일손 부족현상 해소에 기여하고자 교육지원청과 홍성 관내 학교 25명이 참가하여 과실솎기, 농가정리 등의 업무를 지원했다.

 

5월 넷째 주 토요일 ‘청소년의 날’
홍성군이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고 바람직한 청소년문화를 육성하기 위해 청소년의 날을 지정하고 지난 22일 ‘제1회 청소년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청소년의 활발한 활동과 복지증진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청소년활동 지원 및 육성 조례’를 제정하고 여성가족부가 정한 청소년의 달에 맞춰 매년 5월 넷째 주 토요일을 ‘홍성군 청소년의 날’로 지정했다.

 

농협홍성군지부, 영농철 일손 돕기
농협 홍성군지부(지부장 윤용주)는 지난 26일 영농철 일 손돕기 행사를 가졌다. 농협군지부와 갈산농협(조합장 이의수) 등 홍성군 내 12개 농·축협 및 농가주부모임 홍성군연합회 회원 30여 명은 구항면 김철행 농가를 방문해 사과 적과 작업을 도왔다.

 

중증장애인 8명 민간사업체 취업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위탁사업으로 민간사업체 지원고용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상반기에 목표인원 8명 전원이 취업에 성공했다. 중증장애인을 위한 고용프로그램에 참여한 민간사업체는 영농조합법인 산들푸드, 더투투메이드, ㈜더휴서산공장 이다.

 

홍성여고, 비만 예방 부스 운영
홍성여자고등학교(교장 심상용)는 지난 22일 홍성군청소년수련관에서 주관한 홍성군청소년축제에 참가해 비만 예방 및 건강관리와 관련한 부스를 운영했다. 노인들의 혈당 측정을 직접 도우며 아침 식사 여부와 당뇨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어린이들을 위해 비만과 관련된 핀버튼 거울과 배지를 함께 만들었다.

 

혜전대, 국제요리경연대회 수상
혜전대학교(총장 이세진) 호텔조리계열 학생들은 지난 20일부터 4일 동안 서울 aT센터에서 (사)한국음식관광협회 주최로 진행된 2021 한국음식관광박람회 ‘한국국제요리경연대회’에서 6팀이 출전해 금메달 6개와 보건복지부장관상,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했다. 혜전대학교 호텔조리과는 1988년에 대한민국 최초로 만들어졌다.

 

귀농귀촌인연합회, 집 수리 재능기부
홍성군귀농귀촌인연합회(회장 김진애)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귀농귀촌인과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연합회는 최근 홍동면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해 오래된 주방 싱크대 교체와 화장실을 수리해줬다.

 

탄소중립 실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홍성군이 지난 25일 기후위기 극복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NH농협홍성군지부와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NH농협은행은 녹색생활의 실천을 희망하는 군민을 위한 금융 우대 상품을 개발하고 홍성군의 자원순환 활성화를 위한 분리수거용기를 지원한다.

 

은하면,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봉사
은하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동규)는 지난 24일 장촌마을을 방문해 ‘어려운 가정 집 고쳐주기’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2020년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각 마을 이장들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추천받아 10가구를 선정해 진행했다.

 

홍성소방서 ‘소방관리 앱’ 출시
홍성소방서(서장 김성찬)는 홍성군민이 자율안전점검을 손쉽게 할 수 있는‘홍성소방서 안전 관리 앱’을 지난 25일 출시했다. 김성찬 서장은 “홍성군민의 자율적인 소방 안전점검으로 가족과 동료의 안전지킴이가 되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곡초, 학부모 환경교육 연수
장곡초등학교(교장 김명숙)은 지난 22일부터 오는 9월 22일까지 총 5회에 걸쳐 학부모 10여 명을 대상으로 ‘가정에서 함께하는 탄소중립실천운동’을 위한 연수를 실시한다. 쓰레기 분리배출부터 학교 주변 생태 탐사, 식물 가꾸기, 업사이클링 공예활동, 미세플라스틱 줄이기를 위한 마수세미 짜기 등 가정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교육을 체험활동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