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1.05.15 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복지관, 전국 시설 평가 최우수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복천규)이 2020년 전국 사회복지시설 평가에서 ‘최우수 A등급’을 달성했다. 평가는 전국 144개의 장애인복지관을 대상으로 총 6개 영역(시설 및 환경, 재정 및 조직운영, 프로그램 및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지역사회관계, 시설운영 전반)을 평가했으며, 복지관은 6개 영역 모두 A등급을 받았다.

 

홍성도서관, 4년 연속 다문화 도서관 선정
성도서관(관장 윤민경)이 2018년부터 충청남도교육청 다문화 친화적 도서관 공모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연속 선정됐다. 홍성도서관은 체류유형에 따라 혜택받지 못하는 다문화가정까지 지원하기 위해 여러 기관 추천을 받아 7가정을 선정했다. 4월부터 각 가정에 20회씩 가정 방문 독서 프로그램 ‘찾아가는 책은 내 친구’를 운영하고 있다.

 

혜전대-신승반점 업무협약 체결
혜전대학교는 지난 7일 우리나라 자장면 원조 외식기업인 공화춘(共和春)의 전통과 역사를 이어가고 있는 ‘신승반점’과 중식외식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승반점 왕애주 대표는 공화춘 설립자의 외손녀로서 현재 신승반점을 설립하여 프랜차이즈 및 종합 외식 시스템 구축을 위한 본사 및 5개 직영점을 운영 중이다.

 

홍성교육청, 사랑의 장갑 전달
홍성교육지원청은 지난 6일 사랑의 면장갑 전달식을 실시했다. 오랜 시간 동안 지역 내 올바른 교통문화 정착과 학생들의 등굣길 통학 안전을 위해 자발적인 봉사를 이어나가고 있는 (사)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홍성군지회 회원들에 감사한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실시됐다.

 

홍성군보건소, 치매 자원봉사자 모집
홍성군보건소는 치매환자 돌봄지원 사업에 참여할 자원봉사자를 공개 모집한다. 노인 관련 자격증을 보유한 자원 봉사자가 읍·면 지역사회 치매환자와 치매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인지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치매 악화방지, 인지능력 유지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21일까지 보건소 치매지원팀(630-9093)으로 지원하면 된다.

 

농협홍성군지부, 육묘장 일손돕기
농협홍성군지부(지부장 윤용주)는 지난 12일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일손이 부족한 서부농협이 운영하는 벼 육묘장을 찾아 일손돕기 시간을 가졌다. 농협 성군지부, 농신보 충남지역보증센터, 서부농협 임직원 및 서부면 농가주부모임 회원 20여 명이 참여해 새벽 5시 30분부터 벼 육묘파종 및 묘판 녹화장 출고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홍성소방서, 소방공무원 전술훈련평가
홍성소방서(서장 김성찬)는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현장대원을 대상으로 2021년 상반기 소방공무원 전술훈련평가를 실시했다. 소방전술훈련 평가는 화재·구조·구급 등 소방 활동에 필요한 개인별 기초훈련 및 팀 단위 소방전술훈련 능력 향상을 위해 매년 상·하반기에 시행된다.

 

홍성노인복지관, 어버이날 행사 개최
홍성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육통스님)은 지난 7일 제49회 어버이날 행사를 개최했다. 어버이날 행사는 복지관 이용 노인, 차상위계층노인, 국가유공자 노인 1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노인에게 카네이션을 직접 달아 주며 어버이 은혜 감사를 전했다. 떡국, 새우젓, 김, 음료수, 카네이션 등 행복꾸러미를 제작해서 차상위계층 및 국가유공자 노인에게 전달했다.

홍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반찬 나눔
홍성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오세승)는 지난 11일 독거 어르신들에게 밑반찬을 지원하는 ‘희망나눔 행복쿡쿡’사업을 진행했다. 희망나눔 행복쿡쿡 사업은 매월 1회 10가구를 대상으로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반찬을 만들어 지원하는 사업이다.

 

홍성군, 농촌 일손 돕기 앞장
홍성군청 공직자들이 농촌 일손 돕기에 앞장이다. 지난 10일 결성면을 시작으로 12일 광천읍, 13일 홍북읍, 14일 금마면‧갈산면 등 군청 각 부서와 사업소, 읍‧면 전 직원이 11개 지역의 농가를 방문하며 영농작업에 힘을 보태고 있다. 일손 돕기는 6월 중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홍성여고, 인문학 아카데미 실시
홍성여자고등학교(교장 심상용) 지난 11~12일 인문학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11일에는 <0대처럼 들어라> 작가이며 래퍼인 박하재홍을 초청해 강연을 열었다. 12일에는 ‘미래사회와 간호의 전망’을 주제로 혜전대학교 간호학과 정승은 교수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했다.

대정초, 청렴 연수 실시
대정초등학교(교장 최영란)는 지난 12일 청렴 연수를 실시했다. 홍성교육지원청 주진익 교육과장이 ‘소통 그 너머 청렴’이라는 주제로 대정초 전 직원을 대상으로 강연을 했다. 최영란 교장은 “청렴은 소통과 배려, 친절을 실천하는 것이며, 이번 연수를 통해 청렴문화를 확산해 신뢰받는 교직 문화를 실천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