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23 (목)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 추진
상태바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 추진
  • 윤종혁
  • 승인 2021.05.15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복지센터·아파트에 수거함 설치
세척·공급 등 구체적 방안 마련 필요
홍성군은 지난달 말 11개 행정복지센터와 아파트 26곳에 아이스팩 수거함을 설치했다. 금마면행정복지센터 앞에 설치된 수거함.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이 추진 중이다.

홍성군은 지난달 말 11개 행정복지센터와 아파트 26곳에 아이스팩 수거함을 설치했다. 최근 비대면 배달과 택배사업 활성화로 아이스팩 사용량이 늘어남에 따라 환경보호와 자원낭비를 방지하기 위해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을 추진하게 된 것이다.

홍성에서는 논밭상점과 예산홍성환경운동연합이 주축이 돼서 지난해부터 아이스팩 재사용 운동을 펼쳐왔다. 논밭상점은 지난해 약 2만개의 아이스팩을 모았다. 수거한 아이스팩을 자원봉사자들과 깨끗이 씻어 농협 등 필요로 하는 곳에 보냈다. 아이스팩 수거함 설치 필요성은 지난해부터 제기돼 왔다.

아이스팩 수거함은 설치됐지만 세척과 공급 등에 대한 세부 방안은 아직 마련되지 못했다. 현재는 생활폐기물 처리 위탁업체를 통해 수거함에 모아진 아이스팩을 한 곳에 저장한다. 사용 불가능한 아이스팩은 버리고 상태가 괜찮은 아이스팩만 따로 모아놓고 있다. 세척과 보관을 위한 별도의 공간과 시설은 아직 없다.

군청 성봉진 청소행정팀장은 “아이스팩 재사용을 위해 남당항 상인들, 홍성전통시장상인회 등과 지속적인 협의를 하고 있다. 아이스팩을 버리지 않고 재사용하기 위해서는 세척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빠른 시일 안에 세척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예산홍성환경운동연합 신은미 활동가는 “아이스팩을 재사용하기 위해서는 세척과 살균이 중요하다. 군에서 자원봉사센터와 자활센터 같은 단체와 연계해서 세척장을 운영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많은 사람들이 아이스팩 재사용에 대한 인식을 같이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아이스팩 재사용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군청 환경과 청소행정팀(630-1338)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