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23 (목)
“내포 발전 대학 유치 꼭 필요”
상태바
“내포 발전 대학 유치 꼭 필요”
  • 윤종혁
  • 승인 2021.05.09 18:4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발협, 대학 캠퍼스 설립 토론회 개최
공주대 “내포에 의대 신설” 계획 제시
충남대 “특성화분야 학과 캠퍼스 설립”
내포신도시 대학 유치를 위한 토론회가 지난 4일 홍주문화회관에서 열렸다. 사진 제공=홍성군

내포신도시 대학 유치를 위한 토론회가 열렸다. 공주대는 내포신도시에 의대 설립 계획을 제시했고, 충남대는 특성화분야 학과 설치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홍성군지역발전협의회(회장 최승천)는 지난 4일 홍주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충남혁신도시 내포캠퍼스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발제자로 나선 공주대 김영미 기획처장은 공주대 공공의대 설립을 위한 정부정책 분석과 추진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내포신도시에 의대를 설립하고 부속병원을 통해 충남의 공공의료를 강화하겠다는 것이다.

충남대학교 이영석 기획처장은 충남혁신도시 내포신도시가 중심이 돼 R&D 및 바이오산업, 행정중심복합도시와 연계한 교육, 연구, 물류 등 지식기반산업의 특화육성을 위한 전략으로 내포캠퍼스 설립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기획처장은 충남대학교 대학 특성화 연계성을 바탕으로 산업동물수의, 해양과학, 생명과학 등 특성화분야 학과 캠퍼스 설립 방안을 제시했다.

충남테크노파크 김준호 선임연구원은 기후변화로 인한 식량위기 속에서 온실가스 배출과 토지오염이 적은 배양육 사업을 제시하며, 홍성군과 대학의 R&D연구개발을 통해 배양육 신산업을 선도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토론 시간에는 충남혁신도시 새로운 성장동력을 위해 대학 캠퍼스 설립이 시급하다는 각계의 의견이 모아졌다.

최승천 회장은 “내포신도시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대학 유치가 반드시 필요하다. 그 시기를 앞당기기 위한 지혜가 필요하다. 모두의 힘과 지혜로 내포신도시에 대학 캠퍼스 건립이 빠른 시일 안에 가시화되길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충남도민 2021-05-12 15:09:15
내포신도시 대학유치 하는 일 보니 가관도 아니네요;;

같은 충청남도에 있는 공주대와 충남대를 유치해서 뭐하자는 겁니까?
본 캠퍼스가 불과 1시간 거리에 있는데 말이죠;
그것도 몇개의 학과만 유치? 참 한심하네요 ;;
학생들은 타 대학 학과 수업도 많이 듣습니다;; 학생들이 과연 내포에 있는 대학에 입학 할까요?

충남권 대학 몇개학과 유치 같은 거 그만하시고
서울, 수도권 대학 중에서 내포캠퍼스(충남캠퍼스)를 유치해야죠;; 장난합니까??
연세대 원주캠퍼스, 건국대 글로벌캠퍼스 등 모르십니까??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