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1.05.01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센터, 할인가맹점 협약
홍성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달 29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우수봉사자 할인가맹점 협약식을 진행했다. 우수봉사자증을 소지한 홍성군 자원봉사자들은 CGV홍성 매표 2000원 할인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우수봉사자증’은 ‘1365자원봉사포털’에 누적 100시간 이상 자원봉사시간이 등록된 자원봉사자에게 발급된다. 유효기간 동안 100시간 이상의 자원봉사활동을 해야 유지할 수 있다.

우수식품 및 지역 특산물 판매전
홍성군이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6일까지 롯데백화점 잠실점 지하 1층 식품관에서 홍성군 우수식품 및 지역특산물 판매전을 개최한다. 10개 업체가 참여해서 30여 종의 품목을 선보이며 서울특별시민들에게 산지에서 직송한 신선한 농수축산물을 판매한다.

 

충남골프협회장배 성공 마무리
충청남도골프협회(회장 이시화)가 주관한 협회장배 골프대회가 성공적으로 끝이 났다. 지난달 21~22일 청주에서 진행된 대회는 이시화 협회장 취임 후 첫 대회이다. 충북골프협회와 공동으로 개최했다. 이시화 협회장은 “앞으로 더 많은 인재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해교육 15명 졸업생 배출
홍성군은 지난달 27일 평생학습센터에서 제5회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졸업식을 개최했다. 졸업식 주인공은 광천읍 삼봉마을, 장곡면 도산1구 학습자 15명으로, 2개 마을 전원이 3년 동안의 학습과정을 마치고 졸업장과 학력인증서를 받았다.

 

홍성교육청 wee센터 협의회 실시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수) Wee센터는 지난달 27일 Wee프로젝트 업무담당 전문상담(교)사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회를 실시했다. 협의회에서는 2021년 Wee센터 주요 사업을 안내하고, Wee클래스의 학생 상담 활동 지원을 위한 다양한 의견과 학교의 요구를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노인회, 용봉산서 자연정화 활동
대한노인회홍성군지회(회장 조화원)와 충남연합회(회장 전대규) 직원 20여 명은 지난달 23일 용봉산 주변 자연보호 활동을 펼쳤다. 이날 노인회 직원들은 용봉산 등산로와 주변지역에 널려있는 오물 쓰레기를 수거하는 작업과 함께 자연보호 활동을 통해 한마음 다짐을 하는 계기를 가졌다.

 

홍성소방서, 드론 활용 산불 저지
홍성소방서(서장 김성찬)는 지난 25일 갈산면 가곡리 산불화재 현장에서 소방드론을 투입해서 연소 확대 저지 및 효과적인 화재진압을 했다고 밝혔다. 산불화재는 9부 능선에서 발생해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상황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