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1.04.24 0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교육청,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수)은 지난 13일부터 20일까지 장애인식개선 행사를 실시했다. △장애 공감 사진전 전시 △장애인의 날 기념 신문 발행해서 직원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교육 실시 △장애인식개선, 장애인인권, 장애인 고용과 관련된 퀴즈 풀기 △장애체험(점자체험) 등을 진행했다.

 

기업유치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군은 지난 15일 군청회의실에서 ‘홍성군 기업유치협의회’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입주예정 기업 및 단지별 미분양 현황 등 관내 기업유치 실적을 공유하고 홍성군 기업유치의 발전방향을 주제로 심도 있는 토의를 진행했다. 군은 혁신도시와 시 전환에 대비해 각종 인프라 구축과 정주여건 개선 등에 노력할 계획이다.

 

천수만자원봉사클럽 환경정화 구슬땀
천수만노인자원봉사클럽 정홍모 코치를 비롯한 경로당 회장 30여 명은 지난 14일 코로나19로 폐쇄한 경로당, 공중화장실, 식당가, 다중이용시설 등을 순회하며 서부면 일대를 소독 및 남당항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민주평통, 한반도 평화 위한 캠페인
민주평통홍성군협의회(수석부회장 오배근)는 지난 10일과 16일 2회에 걸쳐 한반도 종전평화 선언 지지를 위한 서명운동 캠페인을 벌였다. 시민들에게 홍보용 리플릿과 방역마스크, 물티슈를 전하며 서명운동에 동참을 호소했다. 캠페인이 참석한 자문위원들은 평화통일 홍보에 앞장서서 노력하자는 의지를 다졌다.

 

의용소방대, 화목보일러 안전지킴이
홍성소방서 의용소방대는 지난 3월부터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 등 화재취약가구에 자동확산소화기를 무상으로 설치하고 있다. 화목보일러는 화재위험성이 높아 농촌지역 주택화재에 주요 원인이 되고 있다. 의용소방대연합회 김문석 회장은 “화목보일러를 사용하는 가구뿐 아니라 모든 가정에서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대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성읍주민자치회 월례회 개최
홍성읍주민자치회(회장 김종만)은 지난 19일 홍성읍행정복지센터에서 월례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를 통해 재활용품 홍보교환 사업과, 홍성군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하는 어려운 가정집 고쳐주기 사업을 대상자 선정부터 사업 완료까지 분과별로 위원들이 참여해 추진하기로 했다.

 

마을학교 마을교사 위촉장 수여
홍성군이 마을과 학교를 잇는 징검다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103명의 마을교사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103명의 마을교사는 지역 내에서 문화, 예술, 생태환경, 놀이문화, 진로체험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학교 정규교육과정 및 방과 후 프로그램 등에 참여해서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전문성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은하면, 사랑의 자원봉사단 ‘첫 발’
은하면은 관내 취약계층과 지역사회를 위해 재능을 기부하며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가기 위해 각계각층의 자원봉사자 20여 명이 모여 사랑의 자원봉사단을 결성했다. 봉사단은 지난 18일 첫 봉사활동으로 독거노인 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에 나섰다.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사업 공모 선정
홍성군이 중기부 주관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며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군은 ‘2021년 제3차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사업’에 홍성전통시장, 광천전통시장 두 곳이 최종 선정돼 국비 포함 1억6000만원(국비 1억원)을 확보했다.

 

홍북읍, 저소득층 아동 희망꾸러미
홍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숙)는 지난 13일 저소득층 아동들을 위해 학용품세트로 구성된 희망꾸러미를 24가구에 전달했다. 이날 아동희망꾸러미는 학교에 입학한 저소득층 아동에게 학용품세트를 선물해 학업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의 따뜻한 온기를 나누고자 이웃사랑 성금모금으로 조성된 지정기탁금으로 마련됐다.

갈산면, 취약계층 이웃 요거트 전달
갈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동선)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사랑을 담은 ‘요거트 드림’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협의체 위원들이 분기별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8가구를 발굴해서 매주 수요일 일주일치 분량의 요거트를 전달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