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8:39 (목)
기관 단체 소식
상태바
기관 단체 소식
  • 윤종혁
  • 승인 2021.03.28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복지관, 평생교육프로그램 진행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복천규)이 장애인들을 위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올해 주요 사업은 한글, 난타, 냅킨아트, 메이크업, 서예, 노래, 정보화교육, 볼링과 댄스, 탁구 등 이다. 모든 프로그램은 주 1회 2시간씩 진행되며 성인문해교실은 주6회 2시간씩 진행된다.

 

홍성여고, 교육과정지원협의회 개최
홍성여자고등학교(교장 심상용)는 지난 18일 교육과정지원협의회를 개최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2021학년도 교육과정 운영 방안을 협의했다. 올해에는 ‘자율 교육과정운영 주간’을 처음 도입해서 교과연계형 프로젝트 수업, 교과축제 등을 운영하기로 했다. 다양한 학교 행사와 동아리 활동, 체험학습 등은 온라인 형태로 대체하여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홍성교육청, 유해환경 제로 합동캠페인
홍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수)는 지난 18일 내포신도시 중심상가 일원에서 안전한 학교 환경조성을 위해 홍성군과 연계해 홍성경찰서, 홍주선도위원회, 법사랑위원회 등 유관기관과 합동캠페인을 실시했다. 참가자들은 통학로 근처에 위치한 상가를 대상으로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 협조 유인물을 나눠주며 건전한 학교 환경 문화 조성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홍성군-청운대, 원도심 활성화 협약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홍성군과 청운대학교가 손을 맞잡았다. 지난 18일 홍성군청 회의실에서 김석환 홍성군수, 이우종 청운대학교 총장이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2024년 군 청사 이전에 대비해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관·학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기존 청사 활용 계획 수립 및 실행’,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발굴, ‘지역 인재 양성’ 등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여성친화도시 조성 추진 보고회 개최
홍성군은 지난 22일 군청 회의실에서 여성친화도시 조성 추진사항 보고회를 개최하고 각 부서에서 추진될 여성친화 사업의 공유와 부서 간 유기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협력체계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성평등한 홍성, 일하기 좋은 홍성, 안전하고 편리한 홍성, 건강한 홍성, 함께 돌보는 홍성을 목표로 5개 분야 86개 사업이 보고됐다.

 

광천라이온스클럽, 오서산 쓰레기 수거
광천라이온스클럽(회장 최광일)은 지난 6일 광천읍 담산리 중담주차장에서부터 정암사까지 걸으며 오서산에 버려진 쓰레기를 치웠다. 20여 명의 회원들은 잘 보이지 않는 구석구석에 버려진 쓰레기를 치우며 깨끗한 오서산을 만들기 위해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홍성소방서, 화재대응능력 평가 맹훈련
홍성소방서(서장 김성찬)는 오는 4월 충청소방학교에서 실시하는 화재대응능력 2급 평가시험을 앞두고 철저한 준비와 훈련에 몰두하고 있다. 실기평가 항목은 △사다리 설치 및 등반 △요구조자 검색 및 운반 △화재진압 4인조법 △공기호흡기 장착 및 비상호흡법 등 10개 항목이다.

 

노인회, 재능나눔사업 참여자 교육
대한노인회홍성군지회(지회장 조화원)는 지난 19일 재능나눔사업 참여자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재능나눔 활동의 목적과 활동유형인 상담안내, 학습지도, 문화예술활동에 대한 세부 활동 방법과 참여자의 안전에 대해 교육했다. 특히 소통 방법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교육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