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23 (목)
“새해 모두의 소원 꼭 이뤄지길”
상태바
“새해 모두의 소원 꼭 이뤄지길”
  • 신혜지 기자
  • 승인 2021.01.04 08:4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홍성 주민들 새해 소망

한국케이팝고등학교 이채영 학생

한국케이팝고등학교 댄스보컬과를 재학 중인 이채영(19) 학생은 학교를 늦게 들어온 탓에 올해로 2학년이 된다. 이채영 학생의 꿈은 댄서다. 초등학교 4학년 때부터 사람들 앞에서 춤을 출 때 가장 나답고 즐겁다는 이유로 꿈을 키우기 시작했다. 올해 소원은 관중들 앞에서 공연할 기회와 공연을 많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 것이다. 완벽한 무대를 위해 유연성을 기르고 싶어 다리 찢기에 성공하는 것도 올해 목표다. 이채영 학생은 캐나다에서 8개월 동안 유학한 경험도 있어 올해는 글로벌 댄서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싶다. “부상 없이 공연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어요”

 

내포 주민 백진주 씨

내포에 거주하고 있는 백진주(26) 씨는 올해 취업은 했지만 아직까지 더 배우고 싶은 것이 많다. 따고 싶은 자격증은 많은데 내포에는 가장 기본적인 컴퓨터, 토익 시험장이 없어 시험을 보려면 다른 지역까지 가야 되는 불편함이 있다고 한다. 그런 그녀의 새해 소망은 내포가 더욱 발전하는 것이다. 시험장 뿐만 아니라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기회도 부족해 올해는 그런 기회가 많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공연을 보러 서울로 많이 갔었는데 내포에서 문화예술에 대해 보고 배울 수 있는 환경이 많이 갖춰졌으면 좋겠어요”

 

 

갈산면 오두리 최유진 농부 

오두리에서 농사를 짓고 있는 최유진(38) 씨의 새해 소망은 하루빨리 경기가 회복되는 것이다. 자녀들을 위해 30~40대까지는 자리를 잡아야 되는데 경기가 좋지 않아 걱정이다. 지난해는 코로나와 장마로 인해 타격이 커 올해는 농사가 잘 지어졌으면 한다. 다른 바람으로는 아이들이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는 것이다. 한창 뛰어놀 나이인 아이들이 코로나19 이후 어딜 다닐 수가 없어 마음이 좋지 않다. “학교 운동장에서 아이들과 편안하게 운동하고, 같이 활동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싶습니다”

 

홍성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 김금녕 사무국장

홍성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 김금녕(45) 사무국장은 새해를 맞아 돈을 많이 버는 것이 목표다. 40대 중반이 접어들면서 좋아하고 하고 싶은 일과 싫어도 억지로 해야 되는 일에서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다 보니 금전적으로 부족함을 느낀다는 것이다. 나만을 위해서가 아닌 가정을 생각해서 살다 보니 금전적인 게 채워졌으면 좋겠다는 이유에서다. 올해는 작년부터 찍기 시작한 홍성의 환경 다큐멘터리도 완성하는 것이 목표다. 또한 우리 지역의 아름다운 풍경과 소리로 영상으로 만들어 보고 싶다. “홍성의 풍경을 담아 영상을 만들면 지역 활성화도 되고, 홍성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거라고 생각해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 장미화 사무국장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 장미화(52) 사무국장은 올해 혼자서 도전해 보고 싶은 것들이 많다. 올해는 꼭 혼자서 차 없이 제주도나 부산으로 훌쩍 떠나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 보고 싶다는 것이다. 지금은 취미 생활로 자수를 하고 있는데, 올해는 한 달에 한 편씩 글을 써 보고 싶다. 그렇게 소소하게 적은 글들을 모아 책을 만들어 보고 싶다. “이제는 너무 빠른 것보다는 느린 삶을 살고 싶어요. 저 뿐만 아니라 50대 여성들이 자신을 위해서 투자하고 자신을 돌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광천읍 주민 노상진 씨 

광천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노상진(60) 씨는 옛날 모습을 생각하면 홍성이 너무 썰렁해져 인구가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아름다운 홍성을 만들어 사람들이 홍성으로 많이 귀향을 해 함께 생활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것이다. 올해 60세가 된 그의 가장 큰 새해 소망은 건강이다. 60대는 경제적인 기반이 어느 정도 갖춰졌기 때문에 돈보다는 건강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옛날 같으면 60대는 할아버지라고 생각했겠지만 이제는 100세 인생이다 보니 오래 건강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백진주 2021-01-04 15:59:23
신혜지 기자님 인터뷰 즐거웠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기사 많이 써주세요 ! :D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