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넷 인터넷 무료 강좌

청운대 '인터넷정보검색실'도 개실

2000-05-03     김복실
실버넷 인터넷 무료 강좌
청운대 '인터넷정보검색실'도 개실

청운대학교(총장 김희중)에서는 홍성군, 예산군에 거주하는 55세 이상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버넷 인터넷 무료강좌'를 실시할 계획으로 6월 말까지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이 강좌 기간은 7월 1일부터 14일까지 주 4일 교육하며 인터넷 사용 및 검색법, 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 등을 가르친다. 접수장소는 청운대학교 전자계산소. 교육기간동안 시내 스쿨버스를 운행한다. 문의 630-3130.
한편 청운대학교는 인터넷을 통해 학생들이 손쉽게 원하는 정보를 수집해 학습과 정보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인터넷정보검색실'을 개실했다.
청운대는 지난 2일 김희중 총장과 각 부처장, 이창복 학생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춘관 2층에 마련된 인터넷정보검색실에서 간단한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곧바로 운영에 들어간 이 검색실에는 최신기종 컴퓨터 60대를 , 스캐너, 레이저 프린터 등의 기자재와 다양한 게임 및 멀티미디어 관련 툴이 설치되어 있다. 또한 인터넷에서 가장 중요한 속도는 E1급으로 상당히 빠른 속도로 안정적으로 구동이 되며 관리요원 3명이 상주하여 이용학생의 편의를 돕는다.
청운대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이용시간은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