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36 (목)
충남스포츠센터 하반기 착공
상태바
충남스포츠센터 하반기 착공
  • 윤종혁
  • 승인 2020.05.31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포신도시 위치...2022년 준공
다목적체육관. 공인 수영장 갖춰
충남스포츠센터가 2022년 상반기 문을 열 계획이다. 내포신도시 삽교읍 부지에 만들어진다. 사진제공=충남도
충남스포츠센터가 2022년 상반기 문을 열 계획이다. 내포신도시 삽교읍 부지에 만들어진다. 사진제공=충남도

충남스포츠센터가 하반기 착공된다. 2022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충남스포츠센터는 예산군 삽교읍 내포신도시에 전체 대지면적 2만614㎡, 연면적 1만3344㎡ 규모로 만들어진다. 체육관, 수영장 및 통합운영센터 등이 만들어진다. 체육관은 핸드볼·배구·테니스 등이 가능한 다목적 체육관과 체력훈련장, 장애인훈련장 등의 운동시설과 샤워·탈의실, 방송실, 프로그램실, 관람석 등이 설계에 포함됐다.

수영장은 50m 8레인 3급 공인 수영장이며, △유아 및 노약자를 위해 유동적으로 수심을 조절할 수 있는 자동수위조절판 △25m 16레인으로 전환할 수 있는 벌크헤드를 설치한다. 수영장에는 샤워·탈의실, 의무실, 강사실, 체온유지실, 장애인샤워·탈의실, 헬스장, 에어로빅장, 방송실, 관람석 등도 조성한다. 통합운영센터는 체육회·장애인체육회 사무실, 회의실, 세미나실 등으로 구성했으며 통합로비를 통해 수영장 건물과 연계할 계획이다.

충남도 체육진흥과 관계자는 “현재 설계를 마무리했고 행정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조만간 착공을 할 예정이며 충남스포츠센터가 만들어지면 홍성·예산 주민들의 체육 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내포신도시에 만들어질 예정인 9홀 규모의 골프장은 토지 매입 후 아직 착공을 하지 못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