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09:19 (수)
삽교역 신설 요구 국민청원 논란
상태바
삽교역 신설 요구 국민청원 논란
  • 민웅기 기자
  • 승인 2020.03.29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년 넘게 답보상태…사업성 있다 결론”


‘선거 국면 이용 욕심 채우기’ 의혹 제기

 

 

서해선복선전철 삽교역 신설을 촉구하는 국민청원이 제기돼 채 20일이 남지 않은 국회의원 선거에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전병성 전 더불어민주당 충남도의원 후보는 지난 23일 청와대 홈페이지에 ‘충남도청 입구인 서해선복선전철에 예산군 삽교역사를 신설하라’는 국민청원을 등록했다고 밝혔다. 이 청원에는 27일 현재 58명이 동의했으며, 동의 100명 미만이어서 다른 사람에게 공개는 되지 않고 있는 상태이다.

전병성 씨는 청원 이유에 대해 서해선복선 고속전철 삽교역사 신설이 예산군민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10여 년이 넘게 답보상태에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또 지난해 10월 한국개발연구원(KDI)의 ‘삽교역사 사전타당성조사 적정성 검토’ 결과 경제성(BC) 1.07, 재무적 타당성 1.88로 사업성이 있다는 결론이 나왔지만 아직까지 결정되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청원에 대해 지난해 반대운동을 추진해 왔던 류철호 전 홍성군지역발전협회 회장은 “선거 국면에 욕심을 채우기 위한 것이 아니냐”며 지역갈등 조장 의혹을 제기했다. 삽교역은 내포신도시 인구증가 등 조건이 충족되면 언제든지 신설이 가능하며, 반대할 명분도 없으나 현재는 시기상조라는 설명이다. 이용인구 분산 등으로 인해 홍성의 경제적 손실이 불가피해진다는 주장이다.

이준성 역세권브랜드거리발전협의회 대표도 “원도심에 신경 쓰는 정치인은 하나도 없다. 행정기관도 마찬가지”라며 “아무리 외쳐봤자 소용이 없다”고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홍성군지역발전협의회를 비롯한 홍성지역 20여 시민사회단체는 지난해 군민 5000여 명의 서명을 받아 기획재정부와 한국개발연구원(KDI)에 청원서를 보내는 등 삽교역 반대 운동을 추진했다.

한편 삽교역 신설과 관련해 김학민, 홍문표 국회의원 후보 둘 다 “반대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견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