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5-25 17:40 (월)
홍성군가족센터 내년 말 준공
상태바
홍성군가족센터 내년 말 준공
  • 윤종혁
  • 승인 2020.03.2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포초 옆 건립…설계 한창
"가족 함께하는 복합시설로"
홍성군가족센터는 내포초와 홍북읍주민복합지원센터 사이에 지하 1층, 지상 5층으로 만들어진다. 사진은 홍성군가족센터 조감도. 사진제공=홍성군.
홍성군가족센터는 내포초와 홍북읍주민복합지원센터 사이에 지하 1층, 지상 5층으로 만들어진다. 사진은 홍성군가족센터 조감도. 사진제공=홍성군.

홍성군이 내년 말 준공을 목표로 홍성군가족센터 건립을 추진 중이다.

군은 이달 초 군의회와의 정책협의회 자리에서 홍성군가족센터 추진 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현재 설계를 진행 중이다. 가족센터는 내포신도시 내포초와 홍북읍주민복합지원센터 사이에 만들어진다.

대지면적은 6721㎡이고 지하 1층, 지상 5층으로 만들어진다. 국비 50억원과 도비 25억원, 군비 120억원 등 총사업비는 195억원이다. 1층에는 아이들 실내놀이터, 장난감대여소, 카페테리아, 수유실이 들어선다.

2층에는 유아보육실과 커뮤니티 공간, 급식실, 다목적교실, 아동휴게실이 만들어질 계획이다. 3층에는 돌봄교실과 커뮤니티 공간, 사무공간이 자리한다. 4층에는 동아리실과 청소년 휴게공간, 회의실, 상담실, 사무공간, 가족도서관, 커뮤니티 공간이 만들어진다. 5층에는 공연장과 세미나실, 가족도서관, 창고 등이 만들어진다. 가족센터는 친구나 가족이 함께 놀러오는 친근한 공간으로 육아품앗이, 정보교류, 독서, 그리고 문화생활을 즐기는 복합시설을 지향한다.

군청 이오균 아동드림팀장은 “내포신도시는 젊은층 및 아이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여성과 가족 등 새로운 복지 수요에 대응할 복합시설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가족센터가 가족 구성원 누구나 쉽게 찾아와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