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41 (금)
| 기고 | 이 종 화 충남도의회 부의장
상태바
| 기고 | 이 종 화 충남도의회 부의장
  • 홍성신문
  • 승인 2020.02.16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혁신도시 통과 염원을 선거판에 팔아
표를 구걸하는 행위를 당장 멈춰라 !

충남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법안통과는 15년 동안 역차별 받아온 충남도민의 염원이자 국가균형발전이라는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서 반드시 관철되고 이루어져야 할 책무이기에 그동안 정파적 이해관계를 떠나 여야가 초당적 협력을 통해 관련법이 지난해 11월 28일 국회 상임위 소위를 통과하여 본회의 통과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 놓여있다.

220만 충남도민의 간절한 염원이 담긴 혁신도시 지정을 위한 특별법 통과를 위해 홍문표 의원이 관련법을 대표발의하고 100만명 넘는 충남도민들이 서명하여 청와대 국회에 제출되고, 수차례 토론회 등 여야 지도부를 설득하여 더 이상 충남도가 차별받고 피해 받지 않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해 왔다.

 

이러한 중차대한 시기에 어처구니없게도 문재인 대통령과 양승조 충남도지사, 민주당 충남도의원들은 혁신도시 지정문제를 정치적으로 총선에 이용하려 충남도민들을 부추기고 협박하는 꼼수를 보이고 있다.  더욱더 큰 문제는 일부 영남권 의원들의 개인적 발언을 꼬투리 삼아 충남 혁신도시 지정에 적극적으로 찬성하는 황교안 대표를 끌어들여 석고대죄, 사죄 운운하며 정치적 수단으로 악용하고 있다.

혁신도시 법안 통과에 소극적이고 고비마다 발목을 잡은 것은 자유한국당이 아닌 바로 문재인 정권이었음을 삼척동자도 아는데 지금에 와서 손바닥 뒤집듯 뻔뻔하게 부정하고 책임을 전가하고 있는 것이다.

이낙연 전 국무총리는 지난해 1월 광천 시장을 방문하여 “혁신도시를 마구 늘려놓는 것이 능사는 아니다”라는 부정적인 입장을 표명하고, 7월 홍문표 의원의 대정부질문에도 부정적인 입장을 내놓는 등 충남 혁신도시 지정에 찬물을 끼얹는 무책임한 발언을 일삼았다.

문재인 대통령 또한 지난해 10월 충남도청 방문시 혁신도시 지정을 촉구하는 천여개 이상 현수막이 길거리에 걸렸음에도 불구하고 일언반구도 없이 발길을 돌려 안 오니만 못한 결과에 충남도민들은 허탈함을 감출 수 없었으며, 심지어 신년기자회견에선 “총선 이후 충남·대전 혁신도시 추가 지정 검토”하겠다는 발언으로 충남도민들의 염원을 무참히 짓밟고 충남도민을 속이고 기만해 왔었다.

반면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금년 1월 예산·덕산 신년인사회에서 자유한국당은 충남혁신도시 특별법을 앞장서서 통과시킬 것이라는 확고부동한 약속을 했음에도 민주당은 적반하장 격으로 도민들의 귀를 속이는 파렴치한 행태를 보이고 있다. 자유한국당 차원에서 충남 혁신도시를 반대하는게 아니라 한 두명의 의원이 의견을 달리한 것을 가지고 침소봉대하는 것을 보면 민주당이 충남 혁신도시특별법 통과에 대해 과연 진정성 보다는 오로지 선거에 이용하려는 정치적 얄팍한 계산만이 깔려있다고 볼수 있다.

우리 충남도민과 홍성·예산군민은 충남의 획기적 발전의 토대가 될 혁신도시지정을 위해 남은 국회절차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며, 성공적인 지방분권과 골고루 잘사는 대한민국의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표를 구걸하는 행위를 멈추고 여야가 초당적으로 혁신도시지정을 위해 매진해 줄 것을 촉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