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5:00 (화)
2020년 신년사
상태바
2020년 신년사
  • 홍성신문
  • 승인 2020.01.0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석 환 충청남도 홍성군 군수

존경하는 10만 홍성군민 여러분!대망의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다산과 풍요, 번영의 상징인 쥐의 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충만한 복된 한 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홍성군은『힘찬도약, 희망홍성』건설을 위해 모든 공직자들이 열과 성을 다하여 일한 결과 44개 부문에서 수상하여 2억 3천만원의 시상금을 받았으며 국비예산도 2019 지역발전투자협약 118억원, 궁리 어촌뉴딜 300사업 119억원등 88건의 공모사업이 선정되어 506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여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며 행정의 우수성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특히, 군민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 속에 충청남도 수부도시의 위상에 맞도록 시 승격 및 충남 혁신도시 지정, 군 청사 이전을로드맵에 따라 순조롭게 추진하였으며, 내포신도시 정주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종합병원 설립을 위한 ㈜한국 중입자 암치료센터와 업무협약 및 충남대학교 내포캠퍼스 설립 합의각서를 체결하였습니다.
청산리전투 전승 100주년 기념사업 선정, 유기농업특구 연장 및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제10회 의병의 날 기념행사 및 2020년 국제 청소년 캠페스트 유치, 청년 마을 조성 및 잇슈창고 조성, 내포첨단산업단지 17개 기업ㆍ기관 유치, 군정 사상 최대인 국․도비 1조 1,403억원 확보 등 발군의 성과를 거둔 한해였습니다.
이런 성과는 군민 여러분의 참여와 성원의 덕이라 생각하며 이 기쁨을 함께 나누고 자 합니다.

2020년 군정은 혁신과 적극행정을 기반으로 시 승격과 혁신도시 유치에 전력을 다하면서 군민이 행복한 홍성을 만들어가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0년 군정 운영방향은 도약의 기반이 될 지역개발사업과 주민 복지 향상,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며

●  시 승격 추진 및 지역 균형발전
●  활력 있고 역동적인 살맛나는 지역경제
●  역사 재조명과 특색 있는 문화관광 도시
●  쾌적한 환경, 행복한 안전 도시
●  사각지대 없는 군민중심 보건복지
●  풍요롭고 지속가능한 다기능농어업 육성
●  포용과 혁신으로 신뢰행정 구현에

중점을 두고 추진해 충남의 수부도시로 홍성의 면모를 일신해 환황해권의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한 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께서도 역량을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경자년 새해에는 군민여러분 모두 소망하시는 일 뜻대로 성취하시어 행복하고 웃음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양 승 조 충청남도지사 양승조

존경하는 220만 도민 여러분 !
경자년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 충남도정은 착실한 성장 기반을 다지는 가운데 여러 분야에서 알찬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올해도 열심히 달려가겠습니다. 도민이 행복하고 편안한 2020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쉽지 만은 않습니다. 저출산, 고령화, 사회 양극화의 3대 위기는 점점 심화되고 있으며, 지역과 국가의 미래를 견인할 새로운 먹거리와 발전전략은 쉽게 드러나지 않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성원과 참여가 절실한 이유입니다.

또한 2020년은 국내외적으로 변화의 시기이기도 합니다. 경제상황은 위태로운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고 정치와 외교는 보다 복잡해질 것입니다. 우리는 이 어려움을 이겨내고 더 행복한 충남, 대한민국의 중심이라는 비전을 향해 더욱 힘차게 달려 나가야만 합니다.
특히 이제 민선7기가 중반부를 맞이합니다. 민선7기의 봄을 지나 여름을 맞이하게 됩니다. 그동안 뿌린 씨앗의 싹들이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도록 충남도정에 박차를 가할 시기입니다.
저출산·고령화, 사회 양극화의 위기 앞에서 도민 행복과 미래성장전략 마련에 더욱 힘차게 나서겠습니다. 충남의 장기과제를 더욱 세밀하게 살피면서 미래 10년을 좌우할 전략과제 추진에 전념하겠습니다. 세계 해양신산업은 그 중에서도 매우 중요한 분야가 될 것입니다. 우리 도는 ‘해양신산업의 중심 충청남도’를 비전으로 설정하고, 일자리 창출 10만개, 기업 1000개 육성, 생산유발 25조 원, 관광객 연 3000만 명 등을 목표로 잡고 있습니다. 해양 생태복원, 한국형 해양치유산업, 해양바이오산업 육성, 해양레저관광산업 육성 등이 주요 추진 전략입니다.
가시적인 도정 성과창출에 진력을 다하겠습니다. 도정의 연속성에도 집중하겠습니다. 지금껏 추진해온 8대 핵심과제는 심화, 발전시키면서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2020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당부드리며, 뜻하시는 모든 일들을 원만히 성취하는 한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김 헌 수 홍성군의회 의장

존경하는 10만 홍성군민 여러분!희망의 시대를 열어갈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힘차게 떠오른 붉은 태양의 정기를 듬뿍 받아 군민 여러분 가슴 속에도 꿈과 희망이 결실을 맺고, 기쁨과 행복이 넘치는 풍요로운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해 홍성군의회가 군민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굳건한 믿음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홍성군의회 11명의 의원은 군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며, 경자년 새해가 군민에게 희망을 주고, 지역발전을 위한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수 있는 의미 있는 한 해가 되도록 더욱 알찬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지난 해 홍성군의회는 우리 지역의 주요 현안사항과 생활민원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현장 확인을 중심으로 보다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하지만, 저출산과 고령화 인구 문제, 원도심 공동화 문제, 내포신도시 축산 악취와 정주여건 미흡, 시 승격 문제, 지역 경제 침체 등 아직도 풀어나가야 할 지역 현안들이 산적해 있는 실정이며, 미래의 성장 동력 또한 마련해야 할 당면 과제를 안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홍성군의회에서는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 전략을 제시하고, 주민 복지와 지역 발전을 위한 입법 활동을 활성화해 홍성의 미래를 책임질 발전 기반을 확보하겠습니다.
또한, 홍성군의 대도약을 위한 역점 시책들을 적극 뒷받침 할 것이며, 군민의 염원과 바람이 의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다음 사항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고자 합니다.

첫째, 청렴하고, 깨끗한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의원은 군민의 대변자로서 깨끗하고, 투명한 생활에 솔선수범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도덕성과 청렴으로 무장된 강한 의회를 만들어 의정활동의 신뢰성을 높이고,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거나 모자람이 없이 민의를 대변하는 선진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여 올바른 의회상 정립에 최선을 다 할 것입니다.
둘째, 현장에 답이 있다는 생각으로 발로 뛰고, 행동하는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군민의 삶의 현장 속에서 함께 땀을 흘리며, 작은 목소리에도 더욱 귀를 기울이고, 사소한 의견도 소중히 받아들이는 현장을 직접 뛰며, 소통하는 의회를 구현하여 홍성의 힘찬 발전을 군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는 의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지역 농․특산물 판매활로 개척을 위해 세일즈하는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지난 해 돼지열병으로 광천토굴새우젓․광천김축제가 축소되고 잦은 태풍으로 인한 피해를 입는 등 많은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을 바라보며 안타까운 마음이 컸습니다. 이에, 홍성군의회가 직접 지역특산물 세일즈에 나서 판매 활로 개척을 위해 발로 뛸 것입니다.
올 해 서초구의회를 시작으로 타 지자체 의회와의 자매결연을 지속적으로 확대․추진하여 도농 간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과 농산물 학교 급식 등 우리군 농․특산물 판로개척의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일하는 의회, 연구하는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홍성군의 올해 예산이 7천억 원을 넘어섰으며, 지방행정은 점차 다양화, 전문화 되어 의정활동에 대한 역량 강화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의정활동의 핵심은 상임위원회 활동으로, 의회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전문화하기 위해 상임위원회의 기능과 역할을 강화 하겠습니다.
군민의 삶과 직결되는 지역 당면과제 해결과 시급한 현안에 대한 합리적이고, 현명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다양한 세미나와 토론회를 개최하고, 보다 심도 있는 연구를 위한 의원 연구단체 활동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자랑스러운 공직자 여러분!
여러분께서 펼쳐나가시는 하나하나의 정책은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다 할 것이며, 여러분의 헌신적인 봉사와 희생 없이는 홍성의 발전을 기대할 수 없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맡은 바 직무에 최선을 다하여 지역발전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다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한국금융연구원은 2020년도 우리나라 경제 성장률을 지난해보다 다소 낮은 2.2%로 전망했으며, 미․중 무역 분쟁 등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앞으로도 경기 침체가 지속될 가능성이 매우 높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 오셨던 만큼 앞으로도 창조적 역량을 더욱 발휘해 주시기 바라며, 특히, 민생과 직결되는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힘써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희망찬 2020년에도 홍성군의회의 문은 활짝 열려 있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격려와 관심은 홍성군의회 발전의 원동력이기에 우리 군의회가 어느 의회보다 모범적인 자치의정을 펼쳐 군 발전의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 그리고, 질책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올해에도 홍성군의회는 군민의 봉사자로써 오로지 군민의 행복과 홍성군의 대도약을 위해 헌신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20년 경자년은 다산과 풍요, 번영을 상징하는 흰쥐의 해이자 우리 민족의 영웅! 백야 김좌진 장군의 청산리 전투 승전 10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올해에는 흰쥐의 기운과 청산리 전투 승전의 기운을 듬뿍 받아 우리 홍성군이 더 크게 도약하는 기회의 한 해가 되길 바라며, 우리 군민 모두의 염원과 희망이 실현되는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아무쪼록, 군민 여러분의 가정과 직장마다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길 바라며, 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