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09:07 (목)
군청사 이전지 선정 ‘주민 손으로’
상태바
군청사 이전지 선정 ‘주민 손으로’
  • 윤종혁
  • 승인 2019.12.02 2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 순회투표 4일 시작…온라인투표는 23~24일

홍성군 청사 입지 선정을 위한 읍면 순회투표가 오는 4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다. 온라인투표는 23~24일 진행된다.

읍면 순회투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읍면 주소지에서 투표해야 하며, 선거 일정 및 장소는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 및 군청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광천읍은 광천문예회관에서 진행되고, 홍성읍은 홍주문화회관에서 진행된다.

나머지 지역은 행정복지센터에서 투표가 실시된다. 신분증 지참은 필수이며, 투표용지를 교부받아 기표함에 투입하면 된다.

선관위 온라인 투표는 23일 오전 9시부터 24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투표일에 개인 휴대폰 및 PC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서 투표에 참여하면 된다. 다만, 선거인 온라인 투표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4일부터 19일까지 주민선거인단 모집 기간 읍·면 행정복지센터 총무팀을 방문에 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대리접수는 불가하다.

투표 참여 대상자는 지난달 20일 기준 만 19세 이상 홍성 군민이다. 청사 이전 예비후보지는 ①세광아파트 부근 ②현 청사 부근 ③옥암지구 택지개발지구 내 ④구 홍성여고 맞은편 ⑤홍성세무서 뒤 다섯 곳이다.

주민선호도(70%)와 전문가 평가(30%)를 합해 청사 입지가 이달 중 최종 선정된다.

홍성군청사입지선정위원회 이무형 위원장은 “주민의견을 최대한 수렴할 수 있도록 주민 투표 참여율 제고를 위해 힘쓸 계획”이라며 “많은 주민들이 수긍할 만한 청사 입지 최종 선정을 위해 모든 힘을 모아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